2015 | STEAM 프로그램을 적용한 과학 수업이 중학교 2학년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 | 이지현 | Master's Thesis |
2009 | TV 과학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문정진 | Master's Thesis |
2012 | 과학 교과에 적용되는 창의·인성 교육과 평가 방법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 홍혜정 | Master's Thesis |
2017 | 과학 교사의 사회적 지지와 과학 학습 동기, 과학 관련 진로 인식과 사회적 기여도 간의 구조적 관계 | 장연주 | Master's Thesis |
2012 | 과학 글쓰기를 활용한 수업이 중학생들의 과학적 태도, 학습 동기 및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신정인 | Master's Thesis |
2009 | 과학 선행학습이 과학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 임숙향 | Master's Thesis |
2013 | 과학관 전시물의 전시 형태와 전시 내용 분석 | 최지영 | Master's Thesis |
2018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문항에 나타난 과학의 본성 분석 | 이우빈 | Master's Thesis |
1994 | 국민학교 4, 5학년 학생들의 증발과 응결에 대한 선개념 유형과 경험활동 학습을 통한 개념변화 연구 | 이윤정 | Master's Thesis |
2010 | 대학생들의 오비탈에 대한 이해도 조사 | 이은정 | Master's Thesis |
2005 | 무기화학 수업에서 ConcepTests의 활용이 학업 성취도와 학습 태도에 미치는 효과 | 선혜영 | Master's Thesis |
2009 | 문제중심학습(PBL)을 적용한 무기화학 실험수업의 효과 | 김영은 | Master's Thesis |
2017 | 문제중심학습(PBL)을 활용한 수업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 박지윤 | Master's Thesis |
2015 | 반성적 고찰과 교사의 피드백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과 과학에 대한 태도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김미정 | Master's Thesis |
2011 | 서술형 형성평가가 중학생의 학업성취도와 과학적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 최지원 | Master's Thesis |
2009 | 연습문제 피드백을 적용한 일반 화학 수업의 효과 | 이주희 | Master's Thesis |
2019 | 예비과학교사의 개방형 탐구를 통한 과학과 핵심역량 함양 | 황혜경 | Master's Thesis |
2014 | 예비화학교사의 실험 보고서에서 반성적 글쓰기가 메타인지에 미치는 영향 | 박소정 | Master's Thesis |
2015 | 중·고등학교 화학 교과와 수학 교과의 학습 내용과 성취도 연관성 분석 | 최현경 | Master's Thesis |
2015 | 중등 화학 교육에서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을 기반으로 한 탐구 수업의 적용과 효과 | 유옥희 | Master's Thesis |
1993 | 중학교 과학교과 내용이 요구하는 과학적 사고력 수준과 학생들의 인지 수준과의 관계 연구 | 허은규 | Master's Thesis |
2010 | 중학교 웹 기반 과학 수업 실태 파악 및 교사와 학생의 인식 조사 | 권민주 | Master's Thesis |
2012 |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과학 불안과 자기 효능감에 관한 연구 | 김도영 | Master's Thesis |
2009 | 학생들이 지각하는 과학학습에 대한 부모의 학습관여형태와 학습동기 학습전략 간의 상관관계 연구 | 서지혜 | Master's Thesis |
2014 | 학습양식에 따른 과학 개념 수준과 다양성 분석 | 정은선 | Master's Thesis |
2016 | 현행 중등학교 교육실습에 대한 교육실습생과 지도교사의 인식 비교 | 이명주 | Master's Thesis |
2012 | 화학Ⅰ 수업에서 시범실험 적용이 과학적 태도, 학업 성취도 및 학습 동기에 미치는 효과 | 김주영 | Master's Thesis |
2013 | 화학Ⅰ교과와 연계한 진로 교육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진로 성숙도와 과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원남희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