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 | 초등수학 기하영역에서 학습결손 예방을 위한 가정학습에 대한 연구 | 염정은 | Master's Thesis |
1999 | 한국과 일본의 제6차 중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및 교육내용의 비교 | 오영주 | Master's Thesis |
2002 | 중학교 함수영역에서 수학적 모델링을 활용한 수행과제와 구체적 평가기준안 개발 | 조원주 | Master's Thesis |
2002 | 탐구형 기하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증명 학습 | 윤태숙 | Master's Thesis |
2002 | 과제해결 방법이 구조화된 협동학습을 통한 학생간의 상호작용과 인식 분석 : 중학교 수학교과를 중심으로 | 유덕주 | Master's Thesis |
2000 | Calculator-based ranger(CBR)을 활용한 그래프 능력의 변화 과정에 관한 연구 : 세 학생의 사례 연구 | 최선준 | Master's Thesis |
2000 | 프랙탈 기하를 이용한 극한개념 학습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이복순 | Master's Thesis |
2000 | 수학 교과에서 자기평가 학습에 대한 연구 :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 이지현 | Master's Thesis |
2011 | 2007 개정교육과정 수와 연산 영역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을 바탕으로 한 항등원·역원의 지도 사례 연구 | 전진아 | Master's Thesis |
2011 | 교수학적 변환의 관점에서 한 점에서 함수의 연속·불연속, 연속함수 정의의 검토 | 이진영 | Master's Thesis |
2010 | 사교육 약화를 위한 수학적 창의성 교육 활성화에 관한 연구 | 이경희 | Master's Thesis |
2010 | 마인드맵을 활용한 수학 학습부진아 지도 사례연구 | 한은영 | Master's Thesis |
2010 | LOGO 프로그래밍을 통합한 중학교 1학년 변수 개념 지도 효과 연구 | 박숙현 | Master's Thesis |
2010 | 삼각함수 단원에서 새로운 내용 서술방식에 따른 수업의 효과와 유의점 조사 연구 | 권지원 | Master's Thesis |
2010 | 극한개념의 이해와 미분개념 획득과정의 연결에 관한 사례 연구 | 정은선 | Master's Thesis |
2011 | 초등수학에서 등호 개념 지도를 위한 교사 지식에 관한 연구 | 오지혜 | Master's Thesis |
2011 | 예비교사들의 학습자 이해 지식과 교수방법 지식에 관한 연구 | 김혜현 | Master's Thesis |
2011 | 교육과정 중심 수업에 관한 수학 교사들의 인식 조사 연구 | 김인영 | Master's Thesis |
2010 | 한국, 싱가포르, 인도 수학교과서의 방정식 단원 비교연구 | 지현정 | Master's Thesis |
2011 | 중학교 3학년 수학 교과서의 대푯값과 산포도에 대한 요약개념 관점의 분석 | 이은희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