甲狀腺製 및 沃度化合物이 鷄卵에 미치는 影響에 關한 硏究

Abstract

1. 卵黃의 沃度强化는 無機性沃度化合物보다 有機性沃度化合物을 쓰는 것이 强하게 나타난다. 2. 卵黃中 沃度含量增加의 程度는 沃度化合物의 種類, 그의 基質에 依하여 增大된다는 것을 알수 있다. 卽 protein은 Iodine의 earryer이다. 3. 沃度化合物의 基質로써는 casein과 같은 것이 第一 適當하다고 認定된다. 4. 有機性沃度化合物은 漸進的으로 卵黃에 移行되며 顯著히 移行되는 時日은 5~6日以後이다. 5. 卵黃中 沃度定量은 飼料攝取後 1week 後가 適當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