食鹽 單結晶의 製法

單結晶(single crystal)硏究가 化學硏究上 重要視 된것은 19世紀初로써 따라 이分野에對한 硏究가 活潑히 進行되여 소곰,또는 아연,銅,蒼鉛,Cd,Sb,Mg,Al,Ni等 金屬의 單結晶또는 鹽化 카리움, 臭化 카리움,과 같은 化合物의 單結晶 等을 여러가지 方法에 依하여서 많이 만들고 있다 그럼 單結晶 이라함은무엇인가 簡單히 說明해보면 單結晶이라함은 어떤 硏究나 用途의 對象이 되는 結晶片 全體가 一個의 結晶으로 되여 規則的인 原子配列을 그結晶片 全體에 걸쳐서 갖고있다고 볼수있는 것이다 따라서 벽개性을 갖고 있어 切斷時는 벽개面에따라 切斷된다 이런 單結晶은最近 大別하여 三段階로 나누어 目的을 生覺할수 있는데 첫째는 結晶學 自身의 硏究로서 結晶內의 原子配列 卽 結晶溝造를 Xray로 決定하는데 實驗材料로쓰이며 格子缺損(lattice defect) 斷戶面形成(Dislocation), Color center, 빛의散亂(Scattering)硏究等에 使用되고 또한 工業的인 目的엔 單結晶(Single crystal)의 磁氣異方性을 利用하여 Bell Telephone을 만드는데 많이 使用되며 셋째로 擴散過程의 硏究로써 固體間의 擴散過程, 高溫酸化過程, 同位元素의 擴散放射能에 依한 半導體의 問題, 紫外線 硏究等에 單結晶이 많이 使用되+고 있다 따라 이方面에 對한 硏究도 相當히 發達되고 있으며 여러가지 方法으로 여러科學者들이 硏究를 거듭해 오고 있으나 아직도 未解決된 点이 많이 남아있다 따라 이方面의 硏究에 앞서 먼저 單結晶製法을 使用하여 安價로 우리가얻을수있는 材料를 써서만들어 보고져 하는데 그目的이 있음으로 試料로서 염화나트리움 NaCl 을 使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