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671 Download: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숙정.-
dc.creator김숙정.-
dc.date.accessioned2016-08-25T06:08:03Z-
dc.date.available2016-08-25T06:08:03Z-
dc.date.issued1960-
dc.identifier.otherOAK-000000032334-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183189-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32334-
dc.description.abstract이로써 본 측정의 목표는 달성되었다. 국어교육의 중요성을 인정하면서도 이 교육의 중요한 면인 읽기 교육을 등한히 하는 우리 나라의 현실을 잠깐 엿 볼 수 있었다. 비록 본 측정은 서울 시내에 있는 몇몇 하가교에 국한되었으나, 이것으로써도 능히 우리 나라의 중등학교의 국어교육이 그 얼마나 모호한 목표를 가지고 시행되고 있는가 함을 그 한면 알 수 있다. 읽어서 이해하고 이를 다시 표현하는 과정이 활발히 움직임으로써, 사회는 발전하고 문화는 진보되어 나갈 것이다. 본 측정에서는 서울 시내의 소수학교에만 국한되었으나, 앞으로 전국적으로 또한 고등학교, 대학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측정을 실시할 필요를 느낀다. 그리하여 국어 교육이 나가야 할 길을 바로 비춰 주고, 방향을 제시하여 주는 일은 이런 측정을 자주 행함으로써 이루어질 것이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머리 말 = 1 Ⅱ. 본 측정의 목표 = 4 Ⅲ. 측정의 출제 및 실시 방법 = 6 Ⅳ. 측정에 사용한 문제 = 9 Ⅴ. 측정의 결과 및 평가 = 47 Ⅵ. 맺는 말 = 83 참고문헌 = 84-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2497032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dc.subject읽기-
dc.subject국어교육-
dc.subject이해능력-
dc.title읽기의 이해 능력에 관한 측정-
dc.typeMaster's Thesis-
dc.title.subtitle중학교 2학년을 중심으로-
dc.format.page84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대학원 교육학과-
dc.date.awarded1960. 2-
Appears in Collections:
일반대학원 > 교육학과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