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653 Download: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혜정.-
dc.creator김혜정.-
dc.date.accessioned2016-08-25T06:08:49Z-
dc.date.available2016-08-25T06:08:49Z-
dc.date.issued1961-
dc.identifier.otherOAK-000000032354-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183048-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32354-
dc.description.abstract초록없음-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일장 범행적(犯行的)행동의 문제점 = 1 제일절 범행적 행동의 경향 = 1 제이절 범행적 행동의 교육적 문제점 = 5 제이장 범행적 행동의 일반 이론 = 12 제일절 역사적 고찰 = 12 제이절 사회학적 고찰 = 18 제삼절 심리학적 고찰 = 22 제삼장 범행적 행동 연구 대상으로서의 아동 = 26 제일절 범행적 행동 연구의 일반 이론 = 26 제이절 범행적 행동 연구 대상으로서의 아동 연구의 필요성 = 29 제사장 조사(調査)를 통해서 본 우리나라 초등학교 아동의 범행적 행동(서울시 D국민학교 5, 6학년 300명(남, 여)을 중심으로) = 34 제일절 동기(動機) = 34 제이절 범행적 행동의 규정(規定) = 36 제삼절 조사 및 검사(檢査)를 통해서 본 범행적 행동의 실태 = 38 1. 대상 = 38 2. 기간 = 39 3. 방법 = 39 4. 결과 = 41 제사절 사례 연구를 통해서 본 원인 및 과정(過程) = 58 제오장 범행적 행동의 숨은 원인 및 과정 = 80 제일절 범행적 행동의 원인의 다양성(多樣性) = 80 제이절 범행적 행동의 방법적 다양성 = 88 제육장 범행적 아동에 대한 교육적 대책 = 91 제일절 원인의 과학적 이해의 필요 = 91 가. 심리적 = 91 나. 정서적 = 95 다. 생육사적(生育史的) = 97 제이절 범행적 행동의 예방적 지도 대책을 위한 제언(提言) = 99 가. 가정 = 100 나. 학교 환경 = 103 다. 사회 환경 = 106 부록 = 108 참고문헌 = 114-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3503419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dc.subject국민학교-
dc.subject상급생-
dc.subject범행적행동-
dc.title국민학교상급생의 범행적행동에 관한 교육적 연구-
dc.typeMaster's Thesis-
dc.title.subtitle그 원인과 과정을 중심으로-
dc.format.page114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대학원 교육학과-
dc.date.awarded1962. 2-
Appears in Collections:
일반대학원 > 교육학과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