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분포에 관하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정규분포의 유도과정을 살펴보았으며 다음과 같이 중요한 정규분포의 성질을 체계화 하여 정리 하였고 정규분포와 관련된 여러가지 확률분포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X의 분포가 N(μ, σ^(2))일 때 다음 성질들이 성립한다. 1) E(X)=μ V(X)=σ^(2) 2) M_(X)(θ)=e^(μθ+θ^(2)σ^(2)/2) 3) Y=ax+b의 분포는 N(aμ+b, a^(2)+σ^(2)) 4) T=(X-μ)/σ이면 P(μ+a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