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 문항 진단성에 근거한 다분 인지진단모형의 적용 가능성 탐색 | 구슬기 | Doctoral Thesis |
2010 | 문항과 검사 수준에서의 차별기능 분석 및 원인 탐색을 위한 통합적 접근 | 전현정 | Doctoral Thesis |
2015 | 문항배열순서와 성별이 피험자 능력모수 추정오차와 시험불안에 미치는 영향 | 홍은지 | Master's Thesis |
1995 | 수학과목에서 완전학습자와 불완전학습자에 대한 교수변인의 판별기능 분석 | 김자미 | Master's Thesis |
2010 | 수행평가의 준거설정을 위한 Modified Angoff, The Body of Work방법 비교 | 이영주 | Master's Thesis |
2000 | 수행평가의 타당도 검증을 위한 측정학적 접근 | 김경희 | Doctoral Thesis |
1993 | 이분반응모형과 등급반응모형에 의한 문항특성과 피험자능력 추정의 정확성 | 송미영 | Master's Thesis |
2014 | 인공신경망에 근거한 인지진단모형 Q 행렬의 타당성 평가 | 이영주 | Doctoral Thesis |
2014 | 인지진단모형에 의한 성별에 따른 수학 성취 특성 차이 분석 | 인보란 | Master's Thesis |
2017 | 인지진단모형에 의한 차별기능문항 추출 방법 비교와 TIMSS 2015 수학 문항의 차별기능 원인 탐색 | 권승아 | Doctoral Thesis |
2012 | 인지진단모형을 적용한 잠재집단별 문제해결 전략의 차이 분석 | 김성은 | Master's Thesis |
2012 | 인지진단을 위한 진단적 준거설정과 교육적 활용 | 김경리 | Doctoral Thesis |
2016 | 인지진단평가모형을 적용한 수학 영역별 숙달여부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 탐색 | 이보람 | Master's Thesis |
2011 | 일반화부분점수모형에 의한 대인관계능력 진단도구의 문항특성분석 | 구슬기 | Master's Thesis |
2009 | 입학사정관 제도 운영 실태와 입학사정관의 인식 | 권승아 | Master's Thesis |
2005 | '잘 모르겠음' 답지와 차별점수화가 검사의 측정학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 이유미 | Master's Thesis |
2015 | 잠재프로파일분석을 이용한 학교생활 만족도의 잠재집단 분류 및 영향 요인 탐색 | 편지애 | Master's Thesis |
2018 | 중학교 수리적성영역 검사에 대한 Modified-Angoff와 Bookmark 준거설정 방법 비교 | 곽예린 | Master's Thesis |
2020 | 창의인성 영역에서 비인지적 특성을 측정하는 검사 개발과 타당화 | 이송이 | Master's Thesis |
2012 | 초등학교 6학년의 수학 성취 분석을 위한 인지진단모형의 적용 | 이경은 | Master's Thesis |
2019 | 타당도의 통합적 접근을 위한 구조방정식모형과 Rasch 모형의 적용 가능성 탐색 | 이경희 | Doctoral Thesis |
2005 | 하부검사(Testlet)로 구성된 언어영역 검사의 측정학적 특성 탐색 | 이서영 | Master's Thesis |
2011 | 학교수준 종단자료를 이용한 학업수행지표 산출 및 활용 방안 | 신진아 | Doctoral Thesis |
2011 | 학교효과 준거변수의 활용 목적에 따른 다변량 다층모형의 적용 | 기경희 | Master's Thesis |
2018 | 혼합분포 문항반응모형 적용을 위한 잠재집단의 이질성 수준 탐색 | 박산하 | Doctoral Thesis |
2020 | 혼합분포 문항반응모형의 피험자 모수 분포 비정규성이 차별기능문항 추출에 미치는 영향 | 이보람 | Doctoral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