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507 Download: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박선희-
dc.contributor.author박수연-
dc.creator박수연-
dc.date.accessioned2022-02-07T16:31:25Z-
dc.date.available2022-02-07T16:31:25Z-
dc.date.issued2022-
dc.identifier.otherOAK-000000184618-
dc.identifier.urihttps://dcollection.ewha.ac.kr/common/orgView/000000184618en_US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259943-
dc.description석사학위를 수여받기 위해 제출된 포트폴리오임-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A. 교재 개발의 목적과 필요성 1 B. 선행 연구 검토 4 1. 학문 목적 한국어 쓰기 교육 연구 4 2. 플립러닝 기반 한국어 쓰기 교육 연구 5 Ⅱ. 교재 개발의 이론적 배경 9 A. 내용 중심 교수법 9 B. 장르와 과정의 통합 쓰기 교수법 10 1. 장르와 과정 통합 쓰기 교수 10 2. 장르와 과정 통합 쓰기 수업의 운영과 절차 11 C. 플립러닝 15 1. 플립러닝의 개념과 교육적 효과 15 2. 플리러닝 기반 한국어 쓰기 수업 방안 17 Ⅲ. 교재 개발의 개요 23 A. 대상 학습자 집단 및 요구분석 23 B. 교수‧학습 상황 25 Ⅳ. 교재의 구성과 교육적 효과 26 A. 교재의 구성 26 1. 전체 구성 26 2. 세부 구성 30 B. 교육적 효과 32 Ⅴ. 결론 34 참고문헌 36 교재 이미지 자료 출처 39 부록1. 교재 41 부록2. 모범 답안 85 부록3. 교사용 지침서 93-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13591049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dc.subject.ddc400-
dc.title플립러닝 기반 학문 목적 한국어 쓰기 교재 개발-
dc.typeMaster's Thesis-
dc.format.page40, [71]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한국어교육학과-
dc.date.awarded2022. 2-
Appears in Collections: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 한국어교육학과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