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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이혜은-
dc.contributor.authorZHAO, LINGHAN-
dc.creatorZHAO, LINGHAN-
dc.date.accessioned2020-08-03T16:30:27Z-
dc.date.available2020-08-03T16:30:27Z-
dc.date.issued2020-
dc.identifier.otherOAK-000000167839-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common/orgView/000000167839en_US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254338-
dc.description.abstract전 세계 26개 국가와 지역에서 동성애 결혼이 합법화된 오늘날, 여전히 중국 에서 동성애는 사회적 편견을 받고 있고 심각한 문제에 당면하고 있다. 중국은 국가 정책적으로 동성애 콘텐츠가 대중매체에 전통 미디어에 노출되는 것을 통제 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편견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미디어의 힘이 올바르게 발휘해야 한다. 따라서 본 논문은 첫 번째, 동성애자들이 미디어에서 어떻게 재 현되고 있는가를 파악한다. 두 번째, 미디어 문화계발이론을 토대로, 사람들이 동성애에 대한 태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고찰해보고자 한다. 또한, 사람들이 주변 동성애 친구에대한 태도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동성애 동영상 본 후에 동성애에 대한 태도가 어떠인지를 알아보고자 한다.;Nowadays, homosexual marriages are legalized in 26 countries and regions around the world, and in China, homosexuality still faces social prejudice and faces serious problems. China's national policy controls homosexual content from being exposed to the mass media through traditional media. In order to correct this social prejudice, the power of the media must be exercised correctly. Therefore, this paper first understands how homosexuals are represented in the media. Second, based on the theory of media culture development, I would like to consider how people's attitude toward homosexuality changes. We also want to analyze the attitudes of people around their homosexual friends. Finally, after watching the homosexuality video, I want to find out what the attitutowards homosexuality is.-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II. 이론적 배경 4 1. 동성애의 소개 및 현황 4 2. 미디어에서 본 동성애 6 1) 동성애 영상물에서 나타난 이미지 및 고정관념 6 2) 중국의 인터넷 동성애 영상물 관련 정책 및 방영 현황 14 3) 미디어가 동성애에 대한 태도에게 미치는 영향 16 4) 문화계발이론은 동성애 연구 중의 적용 18 3. 태도 량표 및 주변 친구의 고백에 대한 태도 21 Ⅲ. 연구 가설 23 Ⅳ. 방법론 27 1. 연구 대상 27 2. 연구 디자인 27 3. 변수 측정 절차 28 1) 동성애 영상물 편집 방법 28 2) 태도 측정 방법 29 3) 주변 동성애 친구의 고백에 대한 태도 코딩 방법 30 Ⅴ. 연구 결과 32 1.이성애 동영상과 동성애 동영상에 대한 태도 검증 34 2. 성별에 따라 동성애에 대한 태도 차이 검증 36 3. 주변 동성애 친구의 고백에 대한 태도 검증 37 3.1 지지여부 37 3.2 지지하는 사람들의 구체적인 태도 비교 검증 38 3.3 지지하지 않은 사람들의 구체적인 태도 비교 검증 39 4. 시청량에 따라 사람들이 동성애에 대한 태도 차이 검증 41 5.태도 검증 41 6.연구 가설 정리 42 Ⅵ. 결론 44 1. 결과요약 및 의미 44 2. 한계점 및 제안 47 Ⅵ. 참고문헌 49 부록1 한국어 설문지 64 부록2 중국어 설문지 69 ABSTRACT 74-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956127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dc.subject.ddc600-
dc.title동성애 영상물 노출이 사람들의 동성애에 대한 태도에게 미치는 영향-
dc.typeMaster's Thesis-
dc.title.subtitle중국 중심으로-
dc.title.translatedThe effect of homosexual video exposure on people's attitude toward homosexuality: Focus on China-
dc.format.pagevii, 74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대학원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과-
dc.date.awarded2020.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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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대학원 >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과 > Theses_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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