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 한국 웹툰 IP 기반 리얼리티 예능의 스토리텔링 연구 | 임소연 | Master's Thesis |
2023 | 메타 게임의 메탈렙시스 연구 | 남서현 | Master's Thesis |
2023 | 포스트네트워크 한국 드라마에 나타난 여성 인물의 폭력성 연구 | 장다빈 | Master's Thesis |
2023 |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기반의 전시 관람 동선 추천 서비스 연구 | 이재은 | Master's Thesis |
2023 | 퀴어 어드벤처 게임의 캐릭터 연구 | 최은빈 | Master's Thesis |
2023 | 버추얼 아바타의 가상성이 콘텐츠 제작에 미치는 영향 | CUI, HUIJING | Master's Thesis |
2022 | 도시 여성 군상극(群像劇)의 기호학적 분석 | CHEN, YAN | Master's Thesis |
2022 | 국내 샌드박스 인터넷 게임 방송의 스토리텔링 연구 | 김소연 | Master's Thesis |
2022 | SF 영화 및 드라마의 포스트휴먼 담론 연구 | 김수정 | Master's Thesis |
2021 | 체험 웹 예능 콘텐츠의 카니발리즘 연구 | 배온유 | Master's Thesis |
2021 | 컨버전스 제품의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위한 사용자 가치 탐색 | 양서희 | Master's Thesis |
2021 | 가상 캐릭터의 개체화 연구 | 김초영 | Master's Thesis |
2021 | 테크노-코드로서 전자책 구조 연구 | 유지아 | Master's Thesis |
2021 | 디지털 오디오 서사의 기호학적 분석 | 박한하 | Master's Thesis |
2019 | 오픈 월드 게임의 포스트휴먼 담론 | 조민선 | Master's Thesis |
2019 | 중국 선협 웹소설의 매체 전환 | 정유경 | Master's Thesis |
2019 | 유튜브 브이로그의 타자 담론 | 공한나 | Master's Thesis |
2019 | 디자이너를 위한 이러닝 기반의 프로그래밍 학습 서비스 디자인 | 권진아 | Master's Thesis |
2019 | 난임케어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 연구 | 최영주 | Master's Thesis |
2019 | 한국 아이돌의 유닛형 구조 연구 | 김효래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