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 SF 영화 및 드라마의 포스트휴먼 담론 연구 | 김수정 | Master's Thesis |
2021 | 체험 웹 예능 콘텐츠의 카니발리즘 연구 | 배온유 | Master's Thesis |
2021 | 컨버전스 제품의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위한 사용자 가치 탐색 | 양서희 | Master's Thesis |
2021 | 가상 캐릭터의 개체화 연구 | 김초영 | Master's Thesis |
2021 | 테크노-코드로서 전자책 구조 연구 | 유지아 | Master's Thesis |
2021 | 디지털 오디오 서사의 기호학적 분석 | 박한하 | Master's Thesis |
2019 | 오픈 월드 게임의 포스트휴먼 담론 | 조민선 | Master's Thesis |
2019 | 중국 선협 웹소설의 매체 전환 | 정유경 | Master's Thesis |
2019 | 유튜브 브이로그의 타자 담론 | 공한나 | Master's Thesis |
2019 | 디자이너를 위한 이러닝 기반의 프로그래밍 학습 서비스 디자인 | 권진아 | Master's Thesis |
2019 | 난임케어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 연구 | 최영주 | Master's Thesis |
2019 | 한국 아이돌의 유닛형 구조 연구 | 김효래 | Master's Thesis |
2019 | 알고리즘 작곡 기반의 실시간 연주 시스템 연구 | 이우정 | Master's Thesis |
2019 | 장소 맥락에 따른 인간형 로봇의 얼굴 디자인에 대한 사용자 인식 | 윤지선 | Master's Thesis |
2019 | 상담지향 챗봇 서비스의 담화 연구 | 박연수 | Master's Thesis |
2019 | 정보제공 및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홀로그램 피라미드 시스템 설계 및 구현에 관한 연구 | 김예지 | Master's Thesis |
2018 | 디지털 게임 플레이어 캐릭터의 젠더 수행 연구 | 김후인 | Master's Thesis |
2018 | 모바일 웹소설의 문학성 연구 | 서용원 | Master's Thesis |
2018 | 관찰 예능 프로그램의 초점화 연구 | 서지윤 | Master's Thesis |
2018 | 텍스트마이닝과 네트워크 분석을 적용한 VR게임 사용자의 관심 요소 연구 | 위민영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