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한자권 학습자를 위한 한자 및 한자어 어휘 교재 개발

☞ 이 논문은 저자가 원문공개에 동의하지 않은 논문으로, 도서관 내에서만 열람이 가능하며, 인쇄 및 저장은 불가합니다.;석사학위를 수여받기 위해 제출된 포트폴리오임

본 포트폴리오는 비한자권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한자 그리고 해당 한자에서 파생된 유의어들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교재를 개발하였다. 학습자들이 한자와 한자어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습득하여 추후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등 한국어의 전 영역에서 학습자가 습득하지 못한 어휘까지 한자 지식과 문맥을 통해 유추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