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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gene O'Neill and his works

Title
Eugene O'Neill and his works
Authors
金玉子
Issue Date
1954
Department/Major
대학원 영어영문학과
Publisher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Degree
Master
Abstract
Oneill의 戱曲을 읽고 그의價値를論하게된 動機는 그의作品가운데 흐르는 Melodramatic한風味가 藝術이라는核속에쌓여 自然스럽게 諷刺的으로 調和되였다는點에서다. 敎養人을爲한Melodrama-Oneill의 演劇이바로그것이라고 生覺한다. Melodrama라하면 普通輕蔑的인것으로쓰이나 한편Melodramatic한 要素를 갖지못한 演劇이란 또한 無味乾燥한것이다. 이것을 語源的으로 考察한다면 音律있는演劇 卽봐서 滋味있는演劇이라는뜻이다. 그러나 知識과敎養을갖인 사람들에게는 때로 봐서도興味없는演劇이많다. 그러무로 生覺있는 眞實한演劇人들은 이敎養人들이要求하는 것을提供하려고努力하는한편 一般大衆으로하여금 演劇에對한理解와느낌을나누고 그것을批評할수있는知識의 힘을주므로서 啓蒙과더부러一種의즐거움을 □하려고하는것이다. 人間生活이卽舞臺그것이라고한다면 綜合的이며 立體的인藝術-舞臺藝術은 生活을 否定하지않은 生命있는藝術이래야할것이다. 여기에있어 Oneill의演劇의偉大性과 그價値의理由가있는것이다. Oneill의 初期의客觀的解體劇이나 그後의自傳的事實劇, 最近의赤裸裸한人間性을깊이考察하야 깎어낸分析心理學的象徵主義와主觀을通한社會□學的인작품을내놓게된推移에는 놀랄만한進步가있는것이다. 內容的으로나形式的으로보아 다른作家와比較할것이아니며, 그의業績을 文學史的으로본다면 Oneill의功績은世界에그燦然한빛을永久히 남길것이다. 低俗한Melodrama나 劇作法과舞臺因襲에 束縛되여있든20世紀初頭의 美國劇壇에 Oneill은새로운生命과進動을붇도다 이나라文藝復興의先驅가되는同時 美國演劇을世界的인것으로 이끄러올린그의偉業은아모도否定치 못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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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대학원 > 영어영문학과 > Theses_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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