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김자경 | - |
dc.contributor.author | 李廷姬 | - |
dc.creator | 李廷姬 | - |
dc.date.accessioned | 2016-08-26T11:08:16Z | - |
dc.date.available | 2016-08-26T11:08:16Z | - |
dc.date.issued | 1974 | - |
dc.identifier.other | OAK-000000057738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203290 | - |
dc.identifier.uri | 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57738 | - |
dc.description.abstract | 本稿에서 Wagner의 opera에 關해 대강 說明하고자 한다. 그것을 說明하기 전에 많은 opera 作曲家들중에서 Wagner를 硏究하게 된 까닭은 그가 古今을 通하여 가장 偉大하고 獨創的인 劇音樂 作曲家임과 同時에 훌륭한 歌辭 作辭者였다는 점을 들수 있다. 그는 옛 傳說에서부터 대본을 썼고 더욱이 opera에 있어서 신기원을 이룩했다. 그는 number opera에 대한 批判과 改革으로서 새로운 양식의 opera를 만들었다. 그는 반주로서 오케스트라를 使用했기 때문에 그의 opera는 Symphonic opera라고 불리워졌다. 그 當時 다른 音樂家들은 Wagner의 opera를 music drama라 불렀는데, 왜냐하면 줄거리의 展開를 暗示하기 위해 劇的인 분위기를 매우 잘 表現했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면 그의 opera는 매우 劇的이었다. 이러한 事實에서 부터 Wagner의 opera는 매우 重要하며 오늘날 音樂에 끼친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 意味에서 Wagner 의 作品에 관한 考察은 의의가 있다고 생각되었다. 第Ⅰ章 序論에서는 本硏究의 目的과 方法등을 說明했으며, 第Ⅱ章 에서는 本論題의 背景으로 opera에 대한 說明과 Wagner의 生涯에 관해 서술했으며 Wagner의 opera 作品 1. Der Fliegende Holl?nder 2. Tannh?user 3. Loehengrin 4. Tristan und Isolde 5. Die Meister Singer von Nurnberg 6. Der Ring des Nibelungen. 7. Parsifal 을 時代順으로 적어 說明했다. 여기서 Wagner opera의 Dramatic 함과 웅장함을 맛볼 수 있다. 第Ⅲ章 結論에서 Wagner opera의 特性과 그의 音樂이 近代音樂에 끼친 영향도 이 論題의 硏究에서 얻은 점 등을 나열하였다.;In this part, I will outline my study of Wagner's opera. Before do so, I would like to explain why I I study Wagner among composers of opera. Wagner has been not only the greatest and the most ingenious and reative composer of opera but also a good librettist. Fe wrote his Wn libreto from old lagend. Moreoner he made an e och in opera. As a criticism and reformation if old number opera, made a new ashioned opera he used symphonic orchestra as accomoniment, so his pera was called symphonic opera. Other musician in those days called usic-drama-, for he used leading motive and recurred it from overture I o the final scene to suggest the improvement of story and express he dranatic mood vwry wall, so to speak his opera is very dramatic rom the faet, we can know Wagners opera is very important and deeply nfluecxed modern music. Especially, I think it is very significato study Wagner's opera. In chapter 1 I introduced the purpose and ..ay of his study. In chapter 2, ad a background of this theme, I explained opera and the life of Wagner. Addition to it, I wrote Wagner's opera in turn with its ge and explained one by one as following. 1. ser Fliehende Hollander 2. Tannhauser 3. Inchen□rin 4. □tistan and Isol□□ 5. □is □ister □in□or von □urnber 5. □er Ping des ki□elungen 6. □arsifal □e□e, we ine see Wagenr's opera is very dramatic and ground, In chapter 3 I □□ □□□□ the char□cter and influs □o of his opera insides things which I can obtain throush the □ro□□□ of my study.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目次 = 0 論文槪要 = i Ⅰ. 序論 = 1 A. 硏究目的 = 1 B. 硏究方法 = 2 C. 特殊用語 定義 = 3 Ⅱ. 本論 = 4 A. 問題의 背景 = 4 1. opera의 槪念 = 4 2. opera의 歷史 = 5 3. Wagner 의 生涯 = 12 4. Wagner opera의 特性 = 21 B. Wagner 의 opera 作品 = 23 1. Der Fliegende Holl?nder = 23 2. Tannh?user = 28 3. Lohengrin = 33 4. Tristan und Isolde = 36 5. Die Meister Singer von Nurnberg = 41 6. Der Ring des N.belungen = 45 7. Parsifal = 50 Ⅲ. 結論 = 53 參考文獻 = 56 | - |
dc.format | application/pdf | - |
dc.format.extent | 2089421 bytes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 - |
dc.title | Wagner opera에 관한 고찰 | - |
dc.type | Master's Thesis | - |
dc.format.page | ii, 57 p. | - |
dc.identifier.thesis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major | 대학원 성악과 | - |
dc.date.awarded | 1974. 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