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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鄭秀正.-
dc.creator鄭秀正.-
dc.date.accessioned2016-08-26T10:08:19Z-
dc.date.available2016-08-26T10:08:19Z-
dc.date.issued1968-
dc.identifier.otherOAK-000000032449-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200669-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32449-
dc.description.abstract교실 학습에 있어서 읽기에 나타난 個人差를 가급적 억제하여 합리화된 읽기 속도에 따른 훈련을 기하도록 하기 위하여서는 국민학교 전학년을 통해 다음과 같은 문제점에 대한 충분한 검토 및 대책이 있어야 할 것이다. 4.1. 장단 일상어휘의 장단에 대한 의식을 넣어줌으로써 辨別的 機能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4.2. 음고 낭독위주의 平坦調를 버리고, 특히 대화문에서는 문맥파악을 正確히 하여 話者의 상황을 잘 드려낼 수 있는 철저한 훈련이 필요하다. 4.3. 개리연접 1+1로 인해서 뜻이 分化된다는 의식을 주고, 읽기속도를 조정하여 아동 일반에게 一括的으로 호흡조절의 훈련을 시킬 필요가 있다 4.4. 절종결 특히 대화문에서 기본형의 배합에 대한 지식을 줌으로써 그 文章이 지닌 機能을 充分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하며 또한 일상대화와 낭독의 표현을 일치하는 습성을 길러 주는데 힘써야 한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序論 = 1 1.1. 硏究의 目的 = 1 1.2. 分節音韻과 얹침 音韻 -- 用語의 槪念設定 = 6 1.3. 硏究範圍 = 11 1.4. 硏究方法 = 13 1.5. 標準類型의 設定과 檢討方法 = 15 2. 本論 = 21 2.1. 2학년 읽기 分析 = 21 2.2. 3학년 읽기 分析 = 58 2.3. 4학년 읽기 분석 = 97 3. 結論 = 134 3.1. 장단 = 134 3.2. 음고 = 135 3.3. 개리연접 = 136 3.4. 절종결 = 138 4. 提言 = 139 4.1. 장단 = 139 4.2. 음고 = 139 4.3. 개리연접 = 139 4.4. 절종결 = 139 附錄 = 141 參考文獻 = 144-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4778269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dc.subject국민학교아동-
dc.subject읽기-
dc.subject얹침음운-
dc.subjectsuper segmental phoneme-
dc.title국민학교 아동의 읽기에 나타난 얹침音韻 (Super segmental phoneme)에 關한 硏究-
dc.typeMaster's Thesis-
dc.title.subtitle특히 제2,3,4학년을 중심으로-
dc.format.page145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교육대학원 어학교육전공한국어교육분야-
dc.date.awarded1969.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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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학원 > 국어교육전공 > Theses_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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