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682 Download: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최춘희-
dc.creator최춘희-
dc.date.accessioned2016-08-25T06:08:58Z-
dc.date.available2016-08-25T06:08:58Z-
dc.date.issued1961-
dc.identifier.otherOAK-000000030295-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182517-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30295-
dc.description.abstract以上에서 교회학교 program 作成을 고찰해 보았다. 교회학교 program을 작성 하는데 있어서는, 교회교육의 뜻과 내용 인식이 근본적 문제이다. 교회교육은 교인 들에게 하나님 뜻의 이해를 위하여, 그들의 생활이 그리스도 생활로 變化 되도록 조력 하는 교육이다. 따라서 교회교육의 내용은 신앙의 知的 내용과 예배, 친교, 봉사, 사회관심으로 하게 된다. 이것을 program 으로 作成하는데는 교회학교학생, 일꾼, 그리고 교회설비 문화재 등의 諸 조건을 따라야 하는 원칙이 있다. 본 논문은 理論的 program 作成이므로, 어느 교회학교에도 참고 할 수 있는 범위에 限한다. 그래서 program 작성의 원칙을 불필요로하는 program 작성의 실제문제를 明示하여, 이에 관한 program 作成의 고찰로서 끝 맺음하게 되었다. program 작성의 실제 문제에 관한 諸 program 은 운영상 program의 범위인 것이다. 운영상 program의 범위는 各 교회학교의 학생 일꾼 그리고 교회의 설비 문화재 등의 各 실정을 참고 하므로서, 실천적 program 이 편성된다. 本論文 고찰에 限한 program을, 실천 단계의 program 으로 작성함은 各 교회가 담당해야 함을 알게되었다. 各 교회학교는 실천적 program을 작성할 때 교회 교육 理念, 교육내용, program 作成의 원칙, program 작성의 실제 등, 理論的 연구와 아울러 program 作成상 자신의 諸 조건을 검토 하기를 감히 부탁드리겠읍니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서론 = 1 제一장 교회 교육의 의미 = 4 1. 교회의 의의와 과업 = 4 2. 교회 교육의 목적 = 11 3. 일반 교육과의 차이점 = 17 제二장 교회교육의 내용 = 20 1. 신앙 내용 충실 = 21 2. 교인들의 친교 = 26 3. 교인 들의 봉사 = 28 4. 교인 들의 사회 관심 = 30 제三장 Program 작성의 원칙 = 34 1. 학생들의 실정 = 39 2. 교회 설비 = 46 3. 일꾼 = 51 4. 교회의 문화재 = 56 제四장 Program 작성의 실제 = 60 1. Program 작성과 연령문제 = 61 2. Program 작성과 지역문제 = 81 3. Program 작성과 교회절기 = 88 결론 = 97-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2489010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dc.subject교회학교-
dc.subjectPROGRAM-
dc.subject교회교육-
dc.title교회학교 PROGRAM 작성-
dc.typeMaster's Thesis-
dc.format.page105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대학원 기독교학과-
dc.date.awarded1962. 2-
Appears in Collections:
일반대학원 > 기독교학과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