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兪桂英. | - |
dc.creator | 兪桂英. | - |
dc.date.accessioned | 2016-08-25T02:08:43Z | - |
dc.date.available | 2016-08-25T02:08:43Z | - |
dc.date.issued | 1971 | - |
dc.identifier.other | OAK-000000032516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176308 | - |
dc.identifier.uri | 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32516 | - |
dc.description.abstract | 초록없음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論文槪要 = Ⅰ Ⅰ. 緖論 = 1 A. 본 硏究의 目的과 意義 = 1 1. 수학교육 현대화의 동향 = 1 2. 수학교육 현대화에 있어서의 기호논리학의 위치 및 意義 = 2 3. 본 연구의 목적 = 3 B. 文獻硏究 및 이론적인 배경 = 4 1. 各國의 數學敎育課程에서의 記號論理學의 位置 = 4 2. 우리나라에서의 先行 硏究 = 17 C. 硏究의 方法 = 20 1. 실험의 가설 설정 = 20 2. 실험학습에 있어서의 학습지도 목표 = 21 3. 실험대상 및 기간 = 22 D. 본 연구의 제한점 및 본 연구보고서의 조직 = 22 1. 본 연구의 제한점 = 22 2. 본 연구보고서의 조직 = 24 Ⅱ. 結果 및 해석 = 26 A. 사전검사(pre-test)와 그 結果의 考察 = 26 B. 실험교재 및 시간배당 = 36 C. 실험수업의 개요와 그의 반성 = 50 D. 사후검사(post-test)와 그 결과의 고찰 = 58 E. 假說의 검증 = 70 Ⅲ. 결론 = 73 A. 요약 = 73 B. 본 연구에서 발견된 점 = 74 C. 제언 = 75 參考文獻 = 77 | - |
dc.format | application/pdf | - |
dc.format.extent | 2927753 bytes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subject | 기호논리 | - |
dc.subject | 계산기 | - |
dc.subject | 연산규칙 | - |
dc.title | 記號論理의 導入을 위한 실험적 硏究 | - |
dc.type | Master's Thesis | - |
dc.format.page | 78 p. | - |
dc.identifier.thesis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major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 - |
dc.date.awarded | 1971. 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