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557 Download: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兪桂英.-
dc.creator兪桂英.-
dc.date.accessioned2016-08-25T02:08:43Z-
dc.date.available2016-08-25T02:08:43Z-
dc.date.issued1971-
dc.identifier.otherOAK-000000032516-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176308-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32516-
dc.description.abstract초록없음-
dc.description.tableofcontents論文槪要 = Ⅰ Ⅰ. 緖論 = 1 A. 본 硏究의 目的과 意義 = 1 1. 수학교육 현대화의 동향 = 1 2. 수학교육 현대화에 있어서의 기호논리학의 위치 및 意義 = 2 3. 본 연구의 목적 = 3 B. 文獻硏究 및 이론적인 배경 = 4 1. 各國의 數學敎育課程에서의 記號論理學의 位置 = 4 2. 우리나라에서의 先行 硏究 = 17 C. 硏究의 方法 = 20 1. 실험의 가설 설정 = 20 2. 실험학습에 있어서의 학습지도 목표 = 21 3. 실험대상 및 기간 = 22 D. 본 연구의 제한점 및 본 연구보고서의 조직 = 22 1. 본 연구의 제한점 = 22 2. 본 연구보고서의 조직 = 24 Ⅱ. 結果 및 해석 = 26 A. 사전검사(pre-test)와 그 結果의 考察 = 26 B. 실험교재 및 시간배당 = 36 C. 실험수업의 개요와 그의 반성 = 50 D. 사후검사(post-test)와 그 결과의 고찰 = 58 E. 假說의 검증 = 70 Ⅲ. 결론 = 73 A. 요약 = 73 B. 본 연구에서 발견된 점 = 74 C. 제언 = 75 參考文獻 = 77-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2927753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dc.subject기호논리-
dc.subject계산기-
dc.subject연산규칙-
dc.title記號論理의 導入을 위한 실험적 硏究-
dc.typeMaster's Thesis-
dc.format.page78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dc.date.awarded1971. 8-
Appears in Collections:
교육대학원 > 수학교육전공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