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710 Download: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노지원-
dc.creator노지원-
dc.date.accessioned2016-08-25T02:08:36Z-
dc.date.available2016-08-25T02:08:36Z-
dc.date.issued2000-
dc.identifier.otherOAK-000000029408-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175305-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29408-
dc.description.abstract대다수의 멀티미디어 응용프로그램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서버로부터 클라이언트로 비디오 스트림을 전송하는 작업이 요구된다. 그런데 네트워크 대역폭과 클라이언트 버퍼에 모두 용량 제약이 있는 경우에는 전송되는 비디오 스트림의 손실이 불가피하며 이러한 손실이 클라이언트나 네트워크에서 일어난다면 네트워크 자원의 낭비가 생기게 된다. 또한 일련의 프레임이 삭제되는 경우에는 클라이언트에서 비연속적 영상을 획득하게 된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대역폭과 클라이언트 버퍼 용량에 모두 제약이 있는 네트워크를 통해 계층적 인코팅이 적용된 비디오 스트림을 전송할 때 클라이언트 측에서 시간에 맞추어 재생 할 수 없는 데이터를 서버 측에서 미리 버리되, 프레임 전체를 버리지 않고 가능하면 덜 중요한 계층만을 버리는 선택적 계층 삭제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시뮬레이션에 의하여 제안하는 방식과 기존에 제안된 선택적 프레임 삭제 방식의 성능을 비교하였다. 시뮬레이션 결과, 재생된 화면의 화질을 판단하는 메트릭 값이 향상되고 재생 불연속이 감소함을 볼 수 있었다.;Video delivery from a server to a client across a network is an important component of many multimedia applications. While delivering a video stream across a resource constrained network such as network bandwidth and client buffer, loss of frames may be unavoidable. The system resources consumed by the dropped frames are effectively wasted. In addition, losses of frames would result in display discontinuity. In this paper, when delivering hierarchical encoded video stream, we introduce the notion of selective layer discard algorithm at the server which not only preemptively discards data at the server but also drop less important part of frame instead of entire frame. By the simulation, we compare proposed hierarchical encoding-optimal selective layer discard and existing optimal selective frame discard. The simulation results show that the proposed algorithm may improve metric to show quality of video decoded.-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논문개요 = ⅶ Ⅰ. 서론 = 1 1.1 연구 배경 = 1 1.2 연구 목적 = 3 Ⅱ. 제안하는 선택적 계층 삭제 방안 = 5 2.1 선택적 계층 삭제 알고리즘이 기반하는 연구 = 5 2.1 선택적 계층 삭제 알고리즘 = 7 2.2 일부 계층을 삭제할 프레임 선택 = 11 Ⅳ. 시뮬레이션 모델 및 결과 분석 = 15 4.1 시뮬레이션 환경 = 15 4.2 시뮬레이션 수행과 결과분석 = 16 4.2.1 실험 1 = 16 4.2.2 실험 2 = 19 4.2.3 실험 3 = 24 Ⅴ. 결론 및 향후 연구 과제 = 29 5.1 연구 결과 및 의의 = 29 5.2 향후 연구 방향 = 29 참고문헌 = 31 ABSTRACT = 34-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1395645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과학기술대학원-
dc.subject자원 제약-
dc.subject네트워크-
dc.subject비디오-
dc.subject계층삭제-
dc.subject알고리즘-
dc.title자원 제약이 있는 네트워크에서 저장 비디오 전송을 위한 선택적 계층삭제 알고리즘-
dc.typeMaster's Thesis-
dc.title.translated(A) Selective Layer Discard Algorithm for Stored Video Delivery over Resource Constrained Networks-
dc.format.pagevii, 34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과학기술대학원 컴퓨터학과-
dc.date.awarded2001. 2-
Appears in Collections:
과학기술대학원 > 컴퓨터학과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