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 | 악기놀이 활동이 자폐아동의 상동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 이진영 | Master's Thesis |
2018 | 액션러닝 기반 학급차원 긍정적 행동지원 연수가 고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학급관리실행, 행동문제해결력, 대인관계효능감 및 교사의 인식과 수행에 미치는 영향 | 심은정 | Doctoral Thesis |
2001 | 어머니 훈련을 통한 환경언어중재가 언어발달지체 아동의 자발적인 발화 및 단어조합 사용에 미치는 효과 | 심선우 | Master's Thesis |
1995 | 어머니의 '확장'적 언어사용이 언어장애아동의 의미론적 단어유형, 단어조합, 화제지속시간에 미치는 영향 | 유성은 | Master's Thesis |
2002 | 어머니의 글 없는 그림책 읽기 중재가 자폐아동의 생각의 원리에 미치는 영향 | 이정원 | Master's Thesis |
2017 | 어머니의 반응적 의사소통 전략을 적용한 환경중심중재 놀이 활동이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윤혜준 | Master's Thesis |
1996 | 언어장애 아동과 일반아동의 메타언어 인식(Meta-linguistic Awareness) 비교 연구 | 이윤경 | Master's Thesis |
1993 | 언어장애 아동의 상징놀이에 대한 일 연구 | 이경미 | Master's Thesis |
2008 | 언어치료와 함께 실시한 소집단 부모참여프로그램이 어머니와 발달지체 영유아의 상호작용행동 및 영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이금진 | Doctoral Thesis |
2008 | 요리활동을 이용한 또래중재가 자폐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유수연 | Master's Thesis |
2010 | 운동능력 향상을 위한 협력적 팀워크 중재가 뇌성마비 학생의 대근육운동 능력 및 교육팀 구성원들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 | 표윤희 | Doctoral Thesis |
2019 | 유치원 교육과정 기반의 학급차원 사회성 기술 중재가 일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장애 유아 수용도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장지은 | Doctoral Thesis |
2010 | 유치원 일과에 삽입된 학급 차원의 사회적 통합 증진활동이 일반유아의 사회적 참여와 장애 유아의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 이수정 | Doctoral Thesis |
2017 | 유치원 통합환경에서의 고반응 행동 활용 전략(High-p 전략)을 사용한 사회적 기술 교수가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이귀남 | Master's Thesis |
2006 | 음성출력 의사소통 도구(VOCA)를 이용한 이야기책 읽기 중재가 중복장애 아동의 초기 문해력에 미치는 영향 | 임미화 | Master's Thesis |
2002 | 음운인식 과제훈련이 초등학교 저학년 읽기장애 학생의 단어인지 능력 및 오류유형에 미치는 효과 | 송지연 | Master's Thesis |
2002 | 음운인식 과제훈련이 초등학교 저학년 읽기장애 학생의 단어인지 능력 및 오류유형에 미치는 효과 | 송지연 | Master's Thesis |
1988 | 음절훈련과 낱말훈련이 청각장애아의 조음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일 연구 | 金亨淑 | Master's Thesis |
2017 | 의사결정전략을 활용한 개인안전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성인의 개인안전지식 및 기술과 자기옹호에 미치는 영향 | 구정아 | Doctoral Thesis |
2003 | 이야기 도식화 전략 교수가 초등학교 고학년 읽기장애 학생의 읽기 이해력 및 듣기 이해력에 미치는 효과 | 황리리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