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 사실동화를 활용한 문제해결전략 교수가 정서·행동장애 위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수업참여 행동에 미치는 효과 | 김지원 | Master's Thesis |
2000 | 사진 교환 의사소통 체계(PECS)를 이용한 환경중심 의사소통 중재가 자폐아동의 사물요구하기 수행에 미치는 효과 | 임희정 | Master's Thesis |
2002 | 사진교환 의사소통 체계(PECS)를 이용한 중재가 중도 자폐아동과 비장애 형제간 기능적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효과 | 김인학 | Master's Thesis |
2003 | 사회 극놀이 중 교사의 개입이 통합된 장애유아의 자유선택활동 시간 중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박병숙 | Master's Thesis |
2017 | 사회·정서학습을 활용한 소집단 활동이 초등 비장애형제의 자아개념 및 사회적 행동과 부모와의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 윤해림 | Master's Thesis |
2008 | 사회적 기술 습득을 위한 활동-중심 삽입 교수가 장애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허수연 | Master's Thesis |
1996 | 사회적 지지와 자기지각이 장애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이유선 | Master's Thesis |
1997 | 상보적 교수가 초등학교 저학년 읽기 장애 아동의 읽기 이해력과 읽기 전략 사용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서전성 | Master's Thesis |
1996 | 상위범주화 습득에 관한 상황적 단서와 언어적 단서 유형의 효과에 관한 연구 | 장선희 | Master's Thesis |
2018 | 상호작용 전략 교수 중심의 가정방문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중국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 양육효능감, 어머니-영아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 | YANG YI | Doctoral Thesis |
2003 | 상황이야기를 이용한 직접귀인훈련이 정신지체 학생들의 통제소, 자기효능감, 그리고 과제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 홍정실 | Master's Thesis |
2015 | 상황이야기를 활용한 예절교수가 발달장애 성인의 경조사 예절행동과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이정은 | Master's Thesis |
2020 | 상황중심 공감적 의사소통 프로그램이 초등 통합학급 학생들의 공감능력, 또래관계망, 장애학생에 대한 태도 및 공감적 대화행동에 미치는 영향 | 한경인 | Doctoral Thesis |
2004 | 색자극 단서 조건에 따른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과 일반아동의 철자기억과제 수행 비교 연구 | 송재민 | Master's Thesis |
2002 | 생각의 원리를 적용한 중재 프로그램이 자폐아동의 정서-믿음 이해 과제 수행 및 심리적 상태에 관련한 표현 어휘와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 박현옥 | Doctoral Thesis |
2010 | 생활 속 글감을 활용한 마인드맵 교수가 중학교 자폐 학생의 읽기 전략 수행 및 읽기 이해 과제 정반응율에 미치는 영향 | 김소연 | Master's Thesis |
2019 | 서울 지역 중학교 발달장애학생의 완전통합교육에 대한 교육실제 및 개선과제 | 이은별 | Master's Thesis |
2015 | 서울 지역 초등학교의 통합교육 실행에 대한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평가 | 최혜리 | Master's Thesis |
2002 | 서울지역 고용주의 정신지체인 현장직업교육과 고용에 대한 인식 연구 | 박명숙 | Master's Thesis |
1992 | 선천성 맹아동과 정안아동에 있어서 사물을 통해 표현하는 언어에 대한 비교 연구 | 박순희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