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 초등학생들의 비구조화된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나는 공간 추론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 연구 | 최주연 | Master's Thesis |
2021 | 예 만들기 활동 수업에서 나타나는 초등학생의 수학적 추상화 및 수학적 의사소통에 관한 연구 | 민샬롬 | Master's Thesis |
2021 | 과정 중심 평가에 대한 초등 교사의 인식 및 실행 양상에 대한 연구 | 임현영 | Master's Thesis |
2020 | 세계시민교육 관점에 따른 목표에 대한 초등 교육과정 성취기준 비교 및 교사의 중요도 및 실행도 인식 분석 | 도지민 | Master's Thesis |
2020 | 초등 학습자의 디지털 프레젠테이션 교육을 위한 성취기준 개발 연구 | 윤하영 | Master's Thesis |
2020 |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내용 체계에 제시된 핵심개념과 일반화된 지식에 대한 교사의 해석 및 실행 | 이예림 | Master's Thesis |
2020 | 일반화된 지식의 학습을 위한 한국과 해외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비교분석 | 최슬기 | Master's Thesis |
2020 | 집단 창의성 발현 과정에서 나타나는 상호작용의 특징 | 김지은 | Master's Thesis |
2020 | 물의 상태 변화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대안개념과 초등학생의 대안개념에 대한 예비교사의 이해 | 정주은 | Master's Thesis |
2019 | 초등학생의 읽기 동기 향상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분석 | 안지현 | Master's Thesis |
2019 | 독서 태도 증진을 위한 학생 중심 독서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분석 | 권태연 | Master's Thesis |
2019 | 비례 추론 능력 신장을 위한 단위화 수업 개발 및 적용 | 이수민 | Master's Thesis |
2019 | 초등학교 교사의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에 대한 인식 연구 | 김승경 | Master's Thesis |
2019 | 탐구기능 함양을 위한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설계 및 실행 | 류지선 | Master's Thesis |
2019 | 초등 과학과 교육과정 성취기준과 교사용 지도서 목표, 교과서 확인문제의 일치도 분석 | 성아연 | Master's Thesis |
2019 | 과정중심평가 전략을 통합한 초등 사회과 이해중심교육과정 설계 및 실행 | 선신의 | Master's Thesis |
2019 | 초등학생의 통계적 사고 증진을 위한 수학적 의사소통 모형 수업 설계 및 적용 | 최나경 | Master's Thesis |
2018 | 수와 연산 영역에서의 수학일지 쓰기 활동이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수학적 성향과 수학적 의사소통 수준에 미치는 영향 | 양현수 | Master's Thesis |
2018 | 수학적 모델링을 활용한 부피 수업에서 나타난 초등학생의 부피 추론 및 수학에 대한 태도에 관한 연구 | 이주현 | Master's Thesis |
2017 | 우리나라 및 해외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제시된 사회과 탐구기능 비교 분석 | 장혜인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