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 버튼 키패드 방식과 전면 터치 방식 휴대폰의 사용성 비교 연구 | 최리진 | Master's Thesis |
2013 | 범(汎) 미디어 이용 관점의 다중 미디어 이용행위에 대한 연구 | 양보영 | Doctoral Thesis |
2013 | 보컬로이드(Vocaloid) 2차 창작의 변형 구조 연구 | 임현정 | Master's Thesis |
2005 | 블로그에 나타난 커뮤니케이션 유형에 관한 연구 | 김혜빈 | Master's Thesis |
2016 | 비디오 게임 공간의 리듬성 연구 | 이슬기 | Master's Thesis |
2004 | 빛과 오브제의 관계를 통한 변형된 이미지의 조형적 표현 연구 | 김수정 | Master's Thesis |
2008 | 사례분석을 통해 살펴본 넷 아트와 웹 아트의 범주에 관한 연구 | 서인애 | Master's Thesis |
2016 | 사물인터넷 기반 플랫폼 비즈니스의 전략적 방향성에 관한 연구 | 권은주 | Master's Thesis |
2005 | 사용성 타당도에 대한 비판적 고찰 | 김진아 | Master's Thesis |
2012 |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위한 시나리오 기반 디자인 프로세스 | 신유경 | Master's Thesis |
2009 | 사용자 멘탈 모델을 고려한 ATM UI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 | 조경문 | Master's Thesis |
2010 | 사용자 생성 기호 기반의 웹인터페이스 평가 방법 연구 | 이혜진 | Doctoral Thesis |
2010 | 사용자 조사를 통한 박물관용 현장체험학습 지원 어플리케이션 시나리오 제안 | 김주현 | Master's Thesis |
2013 | 사용자 캘리브레이션이 최소화된 시선 추적 시스템 연구 | 최은선 | Master's Thesis |
2014 | 사용자 캘리브레이션이 필요 없는 시선 추적 모델 연구 | 고은지 | Doctoral Thesis |
2016 | 사용자경험 디자인을 위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형태요인과 사용자경험 차원의 관계성 연구 | 정승은 | Doctoral Thesis |
2007 | 사용자제작콘텐츠(User Created Content)의 이용 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 | 오인경 | Master's Thesis |
2006 | 사진 측정에 의한 옷감의 질감 모델링및 사실적 렌더링 | 김민수 | Master's Thesis |
2007 | 사회 참여적 비디오 아트 표현 연구 | 이설아 | Master's Thesis |
2004 | 사회적 연결망 확장 수단으로서의 인스턴트 메신저 인터페이스에 대한 연구 | 김수하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