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 | 가상교육시스템에서 요구되는 학습자 지원 기능 조사 연구 | 이혜경 | Master's Thesis |
2004 | 개념도 그리기 개별활동과 협동활동이 자유회상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 이수나 | Master's Thesis |
1984 | 개별화 교수를 위한 open school system에 관한 연구 | 강정원 | Master's Thesis |
2001 | 개인의 지식창출과정과 이에 영향을 주는 요인 | 강남형 | Master's Thesis |
2000 | 개인의 학습양식에 따른 영역별 교육 성취도 및 웍스킬(Work skills) 비교 | 박선영 | Master's Thesis |
2018 | 게임기반 유아 소프트웨어 교육에서 컴퓨팅 사고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규명 | 박남수 | Doctoral Thesis |
2006 | 고등학교 컴퓨터 수업에서 지각된 컴퓨터 프로그램 특성, 몰입(flow), 성취도의 관계 규명 | 백제헌 | Master's Thesis |
2018 | 고등학생의 수학성취도에 영향을 주는 정의적 태도, 교사수업능력 인식, 학습전략에 관한 종단 분석 | 강민정 | Doctoral Thesis |
2018 | 공간능력 과제 해결 시 사전지식과 요소 상호작용성 수준에 따른 내재적 인지부하의 차이 | 서용희 | Master's Thesis |
2012 | 공과대학 교수역량(Teaching Competency) 진단도구 개발과 교수역량, 교수효능감, 직무만족도, 강의평가 간의 관계규명 | 이현영 | Doctoral Thesis |
2018 | 공과대학 캡스톤 디자인 학습에서 개인이 인지하는 팀 효능감, 의사소통, 학습 성과에 대한 팀 몰입의 매개효과 | 신수민 | Master's Thesis |
2019 | 공과대학 캡스톤 디자인 학습에서 협력적 자기효능감, 성취목표지향성, 사회적 지지와 학습 성과의 관계 | 온가영 | Master's Thesis |
2015 | 공과대학 프로젝트 기반 수업에서 학습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 이소영 | Doctoral Thesis |
2005 | 공무원의 동기변인과 자기조절학습 수행력을 이용한 온라인 직무교육의 만족도, 성취도 및 직무몰입 수준의 예측 | 河英子 | Doctoral Thesis |
2016 | 공학계열 대학생의 진로적응성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 박수영 | Doctoral Thesis |
2014 | 공학계열 여대생의 진로태도성숙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요인 규명 | 유영란 | Doctoral Thesis |
2012 | 공학설계 강의에서 활용된 문제중심학습의 효과 측정 | 윤나리 | Master's Thesis |
2014 | 과학 경험, 과학 학습동기, 과학 성취도, 과학 진로의향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 김영주 | Master's Thesis |
1993 | 과학과 수업에 적용한 MBL실험 방식의 효과 연구 | 구혜원 | Doctoral Thesis |
2019 | 과학관에서의 통합적 디지털 스토리텔링에 따른 초등학생의 지식통합 양상 | 박현진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