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 중학생의 지구과학 용어 이해 연구 | 최영진 | Doctoral Thesis |
2022 | SAQ(Socially Acute Questions)측면의 주요국 초‧중등 교과서 분석을 통한 원자력 교육의 방향 탐색 | 이지희 | Doctoral Thesis |
2021 | 참여적 과학관 맥락에서 성인의 학습경험 탐색 | Heo, Song yi | Doctoral Thesis |
2021 | 교사 발문을 활용한 과학 교육 프로그램에서 중학생들의 사고 과정 탐색 | 정희경 | Doctoral Thesis |
2021 | 빅데이터를 활용한 융합인재교육(STEAM) 정책분석 | 유정민 | Doctoral Thesis |
2016 | The Development and Effects of SSIs Instructional Model Intervened by Emotional Competence | Lei Gao | Doctoral Thesis |
2020 | 특성화고 학생들의 크기와 규모 어림에 대한 수업의 교육적 효과 | 목지수 | Doctoral Thesis |
2020 | 공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의 명시적 과학 탐구 수업을 통한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 변화 연구 | 진유진 | Doctoral Thesis |
2019 | 고등학교 개방적 탐구 수업의 동료 피드백 활동에서 나타나는 피드백과 논의의 특징 | 이지선 | Doctoral Thesis |
2019 | 과학 교육연구자의 연구 과정 중 드러나는 연구 효능감 및 그 특징의 탐색 | 유지현 | Doctoral Thesis |
2019 | 예비 물리교사를 위한 현대물리 개념 진단지의 개발 및 적용 | 김완선 | Doctoral Thesis |
2019 | 교사학습공동체를 통한 과학 실천 수업 PCK 구성 및 PCK 요소 간 상호작용의 유형 | 양정은 | Doctoral Thesis |
2019 | 그림관찰을 강조한 물리문제이해과정에서 이해수준이 물리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 | 오경애 | Doctoral Thesis |
2019 | 과학과 정의적 영역 평가에서 정확한 자기보고를 방해하는 요소 탐색 | 정수임 | Doctoral Thesis |
2019 | 피지컬 컴퓨팅기반 과학적 문제해결과정에서 나타나는 고등학생의 물리 개념의 변화와 컴퓨팅사고의 특성 | 김미영 | Doctoral Thesis |
2018 | 중학생 대상 귀추적 탐구 중심 야외 지질 답사 교육의 과정 이론과 결과 이론 개발 | 정찬미 | Doctoral Thesis |
2017 | 과학관련 사회쟁점 맥락에서 대학생의 개인-집단중심성향에 따른 대화적 논증의 특징 분석 | 고연주 | Doctoral Thesis |
2017 | 다양한 상호작용 기반의 멘토멘티 프로그램에서 나타난 인성 교육 가능성 탐색 | 김선희 | Doctoral Thesis |
2017 | 상상력 발현 전략을 활용한 통합과학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 유희영 | Doctoral Thesis |
2017 | 과학관련 사회쟁점 수업이 초등학생의 인성과 역량 함양에 미치는 효과 | 김재덕 | Doctoral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