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 가설 연역적 탐구 실험이 과학 탐구 능력과 과학의 본성에 미치는 영향 및 가설 설정과 검증 과정의 특징 분석 | 김지영 | Doctoral Thesis |
2005 | 가설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일반 화학 탐구 실험의 적용 효과 | 이선향 | Master's Thesis |
2007 | 가설적 사고력을 중시한 경험 귀추적 탐구 수업 전략의 개발 및 적용 효과 | 윤이진 | Master's Thesis |
2005 | 강원도 정선지역에 분포하고 있는 회동리층 탄산염암의 지구화학적 특성과 스트론튬 동위원소 조성 | 손지혜 | Master's Thesis |
2017 | 개방형 탐구를 경험한 예비과학교사의 과학 지식의 본성 이해와 과학 탐구에 대한 태도 및 인식 변화 | 조제희 | Master's Thesis |
2003 | 경험 추론적 순환 학습 모형을 활용한 탐구 수업 전략 개발 | 이수령 | Master's Thesis |
2019 | 고등학교 개방적 탐구 수업의 동료 피드백 활동에서 나타나는 피드백과 논의의 특징 | 이지선 | Doctoral Thesis |
2015 | 고등학교 과학 동아리 지도 교사의 교수지향 탐색 | 윤소영 | Master's Thesis |
2006 | 고등학교 과학영재를 위한 사사 연구(R&E)프로젝트 학습 모형의 개발과 적용 | 이선길 | Doctoral Thesis |
2017 | 고등학생의 과학관련 사회쟁점(SSI)에 대한 글쓰기 내용과 구조 분석 | 신다인 | Master's Thesis |
2006 | 고체와 기체의 용해에 대한 교과서 분석과 대학생들의 열역학적 관점의 이해 정도 | 이윤희 | Master's Thesis |
2015 | 공과대학 교수자의 교수학습에 관한 인식과 공학 교수지향 및 교수전략 탐색 | 장지영 | Doctoral Thesis |
2020 | 공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의 명시적 과학 탐구 수업을 통한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 변화 연구 | 진유진 | Doctoral Thesis |
2009 | 과학 교사 효능감 관련 범주와 형성 과정 탐색 | 최성연 | Doctoral Thesis |
2005 | 과학 교수-학습에서 사용되는 비유 분석과 비유를 활용한 수업의 효과 | 류수경 | Doctoral Thesis |
2019 | 과학 교육연구자의 연구 과정 중 드러나는 연구 효능감 및 그 특징의 탐색 | 유지현 | Doctoral Thesis |
2013 | 과학 글쓰기를 통한 원자 모형과 오비탈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개념 분석 | 최가영 | Master's Thesis |
2010 | 과학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나는 영재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 과정 탐색 | 김진영 | Doctoral Thesis |
2002 | 과학 불안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의 분석과 학생의 특성에 따른 과학 불안도의 차이 | 김진비 | Master's Thesis |
2013 | 과학 수업에서 나타난 초등 과학 우수아의 증거 평가 과정 분석 | 김현동 | Doctoral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