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ses_Master287 Collection home page

| Subscribe to this collection to receive daily e-mail notification of new additions 

Issue DateTitleAuthor(s)Type
2022지체장애학생 교육을 위한 온라인 교사학습공동체 활동이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참여 경험과 교사효능감 및 지체장애 관련 전문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주수영Master's Thesis
2022온라인 북클럽 활동이 중학교 특수학급 장애학생의 독서태도 및 자기표현력에 미치는 영향강선영Master's Thesis
2022상황 중심 성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성폭력 예방기술 수행에 미치는 효과박초엽Master's Thesis
2022협력교수를 통한 예절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들의 예절수행과 친사회성 및 학급 분위기에 미치는 영향김나연Master's Thesis
2022가정과 연계한 놀이중심 반응적 상호작용 전략교육이 주 양육자의 반응적 상호작용 행동과 발달지체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정지현Master's Thesis
2021개별화전환계획(ITP) 참여 증진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장애학생의 개별화전환계획 지식 및 회의기술, 자기결정력에 미치는 영향황미정Master's Thesis
2021협력교수 기반 확장된 스킬스트리밍 교수가 일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장애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이지원Master's Thesis
2021비디오모델링을 활용한 노동인권교육이 지적장애 고등학생의 직업 관련 자기옹호에 미치는 영향이종민Master's Thesis
2021협력중심 자기결정 교수모델을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의 진로자기효능감, 자기결정력 및 전환목표달성에 미치는 영향전민지Master's Thesis
2021서울 지역 특수학급 미설치 초등학교의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순회교육의 현황과 개선과제정진숙Master's Thesis
2021온라인 협동학습을 통한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들의 사회성 기술과 학급분위기에 미치는 영향최주원Master's Thesis
2020개인중심계획을 활용한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프로그램이 중도장애학생부모의 개별화교육계획에 대한 태도 및 가족역량강화에 미치는 영향박은해Master's Thesis
2020도덕수업에서 실시된 스토리텔링 기반의 사회정서학습이 초등 통합학급 학생의 사회성 기술, 교우관계 및 학교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최미진Master's Thesis
2020협력적 접근을 통한 활동 중심 삽입교수가 통합된 장애 유아의 요구하기 행동에 미치는 영향정혜림Master's Thesis
2020가족협력중심 전환교육 프로그램이 전환기 중도장애학생의 자기결정 및 전환목표달성과 가족역량강화에 미치는 영향강하늘Master's Thesis
2020협력교수 기반 인성교육프로그램이 통합학급 학생들의 인성발달 및 장애학생에 대한 태도와 장애학생의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김보미Master's Thesis
2020그림상징을 활용한 이야기 읽기 활동 중재가 초등학교 저학년 발달장애학생의 철자지식과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박정애Master's Thesis
2020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성인의 스마트 정보역량과 정보화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임자예Master's Thesis
2020비디오 촉진을 적용한 지역사회 중심 직업교수가 지적장애 고등학생의 음식점 서비스 직무 수행에 미치는 영향최아름Master's Thesis
2019인지적 대인관계 문제해결훈련(ICPS)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의 갈등해결전략, 교우관계, 학급분위기에 미치는 영향위한영Master's Thesi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