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 형태 초점 의사소통 접근 방법을 활용한 연결어미 '-느라고' 수업 효과 연구 | 정윤정 | Master's Thesis |
2016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자연과학계열 전공 기본어휘 선정 | 최은혜 | Master's Thesis |
2016 | 상위인지 전략을 활용한 한국어 쓰기 교육 사례 연구 | 박세영 | Master's Thesis |
2016 | 상위인지 전략 훈련이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이은영 | Master's Thesis |
2014 | 한국 문화 이해도가 한국어 관용표현 인지에 미치는 영향 | 강원구 | Master's Thesis |
2014 | 마인드 맵 활용 전략이 한국어 중급 학습자의 읽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김보경 | Master's Thesis |
2014 | 계승한국어 사용에 대한 다중사례 연구 | 이준언 | Master's Thesis |
2014 | 교사 피드백 유형이 여성결혼이민자의 한국어 쓰기 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 송운옥 | Master's Thesis |
2014 | 모바일 기반의 한국어 회화 콘텐츠 및 프로그램 설계 방안 | 강효승 | Master's Thesis |
2013 | 도해조직자를 활용한 텍스트 구조 학습이 논설 텍스트 쓰기에 미치는 영향 | 석영민 | Master's Thesis |
2003 | 한국어와 일본어의 칭찬 화행 연구 | 송영미 | Master's Thesis |
2003 | 한국어 학습자의 연결어미 사용 연구 | 이윤진 | Master's Thesis |
2003 | 일본어 모어 화자를 위한 한국어 발음 지도 방안 : 자모의 형태와 발음의 접목을 통하여 | 이윤희 | Master's Thesis |
2006 | 한국어 말하기 수행 평가의 역류효과 비교 연구 | 조아라 | Master's Thesis |
2005 | 이야기체 담화에 나타나는 담화표지 사용양상 비교 분석 | 현혜미 | Master's Thesis |
2005 | 한국어 학위논문 서론의 장르 분석적 연구 | 박은선 | Master's Thesis |
2005 | 특수 목적을 위한 한국어 교재 개발 방안 연구 | 이상숙 | Master's Thesis |
2013 | 명시적 FonF와 암시적 FonF가 중급 한국어 학습자의 조사 학습과 사용 오류에 미치는 영향 비교 | 하미령 | Master's Thesis |
2013 | 어린이신문을 활용한 결혼이주여성의 어휘교육 실행연구 | 김가연 | Master's Thesis |
2013 | 한국어 자기소개서의 장르 분석 및 장르 중심 접근법을 활용한 쓰기 교육 방안 | 하승현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