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하여 테크놀로지 도구를 활용한 피아노 지도 방안 | 이소연 | Master's Thesis |
2020 | 미국 피아노 앙상블 교재 레퍼토리의 난이도 분석 및 교수법적 제안 | 장정아 | Master's Thesis |
2020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피아노 코드반주 교안 개발 | 김성경 | Master's Thesis |
2021 |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사회정서학습(SEL)을 위한 롤업피아노 프로그램 | 김수지 | Master's Thesis |
2021 | 피아노 레슨 환경에서의 성격유형에 따른 플로우 발생 형태 | 김한슬 | Master's Thesis |
2020 | 피아노 교사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국내외 피아노 교사 재교육 현황 조사 | 김보람 | Master's Thesis |
2020 |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아동에 대한 피아노 교육 실태조사연구 | 정소연 | Master's Thesis |
2020 | 한국 피아노 교수(敎授) 유형 고찰 | 김하늘 | Master's Thesis |
2020 | 음악적 표현력 향상을 위한 미적 경험으로서의 피아노 지도 방안 | 최혜정 | Master's Thesis |
2020 | 그룹 피아노 수업 활용을 위한 융합음악감상 지도 프로그램 | 김찬양 | Master's Thesis |
2018 | 모차르트 피아노 소나타에 나타난 장식음 연주법 연구 | 박선아 | Master's Thesis |
2017 | 로웰 리버만(Lowell Liebermann) 어린이를 위한 앨범 (Album for the young op. 43)의 음악적 특징 및 교수법적 제안 | 김예슬 | Master's Thesis |
2017 | 포괄적인 음악성을 위한 초급과정 피아노 초견 교안 개발 | 송지선 | Master's Thesis |
2018 | 초급 피아노 앙상블의 교육적 효과에 따른 레퍼토리 분석 | 이지선 | Master's Thesis |
2018 | 20세기 기법을 활용한 로스 리 피니(Ross Lee Finney)의 교육용 피아노작품집 32 피아노 게임(32 Piano Games) 연구 및 교수법적 제안 | 강안나 | Master's Thesis |
2018 |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Dmitri Shostakovich)의 피아노 교육용 작품 분석과 교수법적 제안 | 조민영 | Master's Thesis |
2018 | 칼 라이네케(Carl Reinecke)의 교육용 소나티나 작품 분석과 교수법적 제안 | 서세명 | Master's Thesis |
2018 | ABRSM 초견 시험 교재 분석 및 교사지침 모델 제안 | 나하영 | Master's Thesis |
2018 | 중급 학습자를 위한 스카를라티(D. Scarlatti) 소나타의 분류와 교수학적 제안 | 이자람 | Master's Thesis |
2017 | 정신적 연습과 신체적 연습의 병행이 피아노 초견ㆍ음악적 표현ㆍ암보에 미치는 효과 | 강희진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