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 모성 체험의 표현 | 한재련 | Master's Thesis |
2015 | 문제중심 학습모형을 적용한 미술수업이 창의적 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 이지연 | Master's Thesis |
2017 | 문제중심학습모형을 적용한 캐릭터디자인 수업이 문제해결력 함양에 미치는 영향 | 김재희 | Master's Thesis |
2016 | 미술 감상수업을 위한 모바일 러닝 프로그램 연구 | 이슬 | Master's Thesis |
2019 | 미술 연계 진로탐색 수업이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 김수빈 | Master's Thesis |
2018 | 미술과와 과학과의 통합수업이 환경보존의식에 미치는 영향 | 고은수 | Master's Thesis |
2018 | 미술과와 도덕과의 통합수업이 자아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 김해니 | Master's Thesis |
2018 | 미술관 감상 수업이 초등학교 4학년의 감상 능력에 미치는 영향 | 서은정 | Master's Thesis |
2016 | 미술관 체험을 통한 감상활동이 감상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 한지수 | Master's Thesis |
2017 | 미술수업이 다문화 가정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의 자아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 이주희 | Master's Thesis |
2020 | 분단이후 북한 식생활의 시기별 변화 연구 | 최은경 | Doctoral Thesis |
2019 | 불안한 시대의 무기력한 인간 표현연구 | 박정윤 | Master's Thesis |
2019 | 사물의 상징성을 활용한 미술수업이 자아정체감 형성에 미치는 영향 | 안소미 | Master's Thesis |
2004 | 서울과 고산의 미세입자 흡습성이 질량 농도와 광학 특성에 미치는 영향 | 최은경 | Master's Thesis |
2012 | 소유욕의 허무함에 대한 표현연구 | 김민경 | Master's Thesis |
2017 | 숲 이미지를 통한 치유의 공간 표현연구 | 이지현 | Master's Thesis |
2015 | 스캠퍼(SCAMPER)기법을 적용한 명함디자인 수업이 창의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변정은 | Master's Thesis |
2014 | 십자가의 상징성을 통한 종교적 체험 표현연구 | 조보경 | Master's Thesis |
2019 | 오브제를 활용한 표현수업이 창의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신지유 | Master's Thesis |
1995 | 우리나라 미술관 교육Program 현황 조사 연구 | 최은경 | Master's Thesis |
2016 | 인간의 성과 사랑 표현 연구 | 이정서 | Master's Thesis |
2019 | 자기이해 미술수업이 초등학생의 자아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 유예림 | Master's Thesis |
2019 | 자기표현 미술수업이 자아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 이예진 | Master's Thesis |
2016 | 자아존중감 확립이 학습자의 진로의식 함양에 미치는 영향 | 김민유 | Master's Thesis |
2017 | 자율적 협동학습(Co-op Co-op)모형을 적용한 조소교육이 중학교 1학년의 창의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김나라 | Master's Thesis |
2020 | 접촉을 통한 관계성 회복의 표현 연구 | 윤소인 | Master's Thesis |
2018 |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기초한 미술과와 사회과의 통합수업이 세계시민의식에 미치는 영향 | 김근영 | Master's Thesis |
2015 | 창의성 신장을 위한 프로젝트 수업 적용 학습방안 연구 | 김하늬 | Master's Thesis |
2015 | 초등미술수업에서 트레핑거의 CPS모형이 학습자의 창의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김유나 | Master's Thesis |
2015 | 초등학교 미술과와 사회과의 통합수업이 환경보전태도에 미치는 영향 | 구민수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