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 반응중심학습모형을 적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초등학생의 상상력 증진에 미치는 영향 | 소정민 | Master's Thesis |
2019 | 변신 소녀 애니메이션에서 나타난 변신 연출 연구 | 김소림 | Master's Thesis |
2012 | 부모의 내적상태에 따른 니즈를 반영한 영·유아 관리 서비스 사용자 경험 디자인 연구 | 이혜래 | Master's Thesis |
2013 | 사용자경험 기반의 청소년 대상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제안 | 김규정 | Master's Thesis |
2013 | 사용자조사 기법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UI 디자인 연구 | 김경연 | Master's Thesis |
2013 | 사회보장성카드의 개선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 연구 | 최유미 | Master's Thesis |
2009 | 성공적인 푸드 비즈니스를 위한 디자인프로세스와 시각디자이너의 역할 | 박지은 | Master's Thesis |
2007 | 성교육 애니메이션 표현연구 | 박세경 | Master's Thesis |
2023 | 순환학습 모형을 활용한 한어병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연구 | YU, NAN | Doctoral Thesis |
2015 | 스마트러닝 기반 융합디자인교육 콘텐츠 개발 및 효과성 연구 | 정유선 | Doctoral Thesis |
2020 |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세로형 광고영상 디자인 및 사용자 경험 요소 분석 | 변하영 | Master's Thesis |
2016 | 스토리-리텔링을 이용한 창작교육 콘텐츠 개발에 관한 연구 | 안희숙 | Doctoral Thesis |
2011 | 시니어세대를 위한 휴대전화 사용성 개선에 관한 연구 | 김선영 | Master's Thesis |
2011 | 실버세대를 위한 인터넷 쇼핑몰 UI 디자인 가이드 제안 | 신지미 | Master's Thesis |
2012 | 아다부스트(Adaboost)알고리즘 기반의 스마트폰 제스처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관한 연구 | 강경아 | Master's Thesis |
2019 | 애니메이션에서 구상성과 추상성의 이중적 표현을 통한 언캐니와 희극성의 발생에 대한 연구 | 정주아 | Doctoral Thesis |
2005 | 애니메이션의 움직임(Movement) 원리를 활용한 사실기 아동의 인물화 동세 표현력 향상 | 한지혜 | Master's Thesis |
2017 | 애자일(Agile) UX 프로세스 내 사용성 전문가의 개입에 대한 연구 | 변은영 | Master's Thesis |
2017 | 야생동물개념 교육을 위한 시각 표현 및 영상 제작 연구 | 임지희 | Doctoral Thesis |
2016 | 여아의 흥미를 돕는 엔지니어링 장난감 개발 연구 | 최선명 | Master's Thesis |
2017 | 여행자와 여행정보 제공자의 연결 플랫폼 ‘개별 맞춤 일본 자유여행 어플리케이션’ 제안 | 한재원 | Master's Thesis |
1989 | 오브제 미술을 통한 디스플레이 디자인의 표현에 관한 연구 | 최유미 | Master's Thesis |
2021 | 원작 소설, 애니메이션과 라이브 액션의 장르별 비교 연구 | 최주은 | Master's Thesis |
2018 | 유아 스마트기기 학습 수용의도 향상을 위한 콘텐츠 연구 | 강소담 | Master's Thesis |
2011 | 유아를 위한 구강 보건 애니메이션 표현연구 | 김난희 | Master's Thesis |
2004 | 유아를 위한 효율적인 국악교육 콘텐츠 개발 연구 | 이채무 | Master's Thesis |
2016 | 유아용 증강현실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경험 디자인 | 한영심 | Master's Thesis |
2006 | 음악포탈사이트 활성화를 위한 디자인 전략에 관한 연구 | 김은진 | Master's Thesis |
2015 | 의료용 어플리케이션 GUI디자인 전략연구 | 노은영 | Master's Thesis |
2011 | 이주여성의 페르소나(Persona) 분석에 따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Guide 연구 | 하주혜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