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 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시제 중재가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시제어미 산출에 미치는 효과 | 김지연 | Master's Thesis |
2018 | 사물인터넷 기반의 스마트 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격조사 중재가 학령전기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격조사 표현 및 발화길이에 미치는 영향 | 장경은 | Master's Thesis |
2019 | 사회 의사소통 중재 프로그램(Social Communication Intervention Programme)을 활용한 언어치료가 학령기 고기능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의 화용언어 능력에 미치는 영향 | 송승하 | Doctoral Thesis |
2020 | 상호작용적 이야기책 읽기를 활용한 조음 중재에서의 의미 및 무의미 자극어 훈련방법이 취학전기 말소리장애 아동의 자음정확도에 미치는 효과 비교 | 백경랑 | Master's Thesis |
2012 | 수용어휘 수준에 따른 다문화가정 아동과 일반가정 아동의 표현어휘 및 구문 오류 특성 연구 | 배승아 | Master's Thesis |
2011 | 수화를 사용하는 청각장애 가정 건청 아동의 의사소통단절 및 발화수정전략 특성 | 김태연 | Master's Thesis |
2018 | 시청각 담화과제 KOPLAC을 통한 경도 지적장애 아동의 화용언어 특성 | 김현희 | Master's Thesis |
2019 | 쓰기 부진 아동의 쓰기 채점방식에 따른 쓰기 검사의 민감도 및 특이도 연구 | 이미래 | Master's Thesis |
2012 | 애니메이션과 제스처 영상을 이용한 AAC 동작어 상징 학습 효과 | 김미수 | Master's Thesis |
2016 | 어휘능력 및 사회경제적 지위에 따른 학령기 저학년 아동의 화용언어 특성 | 전혜인 | Master's Thesis |
2019 | 어휘력 수준에 따른 중학년 다문화가정 아동의 음운 조작 능력과 낱말재인 및 철자 쓰기 능력 | 호유진 | Master's Thesis |
2012 | 어휘지식과 구어처리 과제를 통한 학령기 다문화가정 아동의 언어장애 예측요인 연구 | 오소정 | Doctoral Thesis |
2009 | 언어발달장애 청소년의 과제유형에 따른 이야기 담화능력 비교 | 김정아 | Master's Thesis |
2015 | 언어발달지체 아동의 문장 유사성에 따른 따라말하기 특성 | 김성희 | Master's Thesis |
2009 | 언어발달지체아동과 일반아동의 평가과제에 따른 명사 표현어휘 능력 비교 | 최승희 | Master's Thesis |
2022 | 언어치료 전문가와 교사의 원격 협력을 통한 음운인식 및 파닉스 중재가 초등 저학년 읽기 부진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해독능력에 미치는 효과 | 안은솔 | Master's Thesis |
2015 | 언어치료사의 장애전담 보육교사 AAC 지원 프로그램이 중도‧중복장애 아동의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효과 | 고혜정 | Master's Thesis |
2010 | 언어학습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이야기 추론오류 이해점검능력 비교 | 정선화 | Master's Thesis |
2021 | 원격 부모 코칭을 통한 어휘 의미 활용 중재 방법이 다문화가정 아동의 속담 이해 능력에 미치는 영향 | 전지현 | Master's Thesis |
2023 | 위치-상황 기반 SGD AAC 중재가 복합적인 의사소통 요구가 있는 청소년의 의사소통 기술 습득에 미치는 효과 | 한나경 | Master's Thesis |
2023 | 위치·상황 기반 AAC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지역사회중심 스크립트 중재가 CCN을 지닌 성인의 의사소통 능력 및 자기결정 기술에 미치는 효과 | 유성아 | Master's Thesis |
2014 | 음성 산출 AAC의 문장예측 기능(CSS-S)이 문장생성 속도 및 정확도에 미치는 효과 | 정유경 | Master's Thesis |
2009 | 음성출력 의사소통도구를 이용한 중재가 뇌성마비 중학생의 지역사회 참여를 위한 의사소통행동에 미치는 효과 | 김혜경 | Master's Thesis |
2023 | 음운 인식을 활용한 온라인 책 읽기 중재가 읽기 부진 아동의 영어 단어 재인 및 음운 인식에 미치는 효과 | 최소라 | Master's Thesis |
2016 | 음운인식 및 음운 작업기억 훈련이 초등학교 저학년 읽기부진 아동의 읽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 김지윤 | Master's Thesis |
2010 | 음절길이와 단어유사성이 3~5세 한국어-영어 이중언어아동의 비단어 따라말하기 수행에 미치는 영향 | 이현정 | Master's Thesis |
2013 | 이야기 과제 양식(읽기, 듣기, 애니메이션 보기)에 따른 언어학습장애아동의 추론 능력 | 백재은 | Master's Thesis |
2010 | 이야기 제시 조건에 따른 인공와우이식 아동의 이야기 접속표지 사용 | 이선미 | Master's Thesis |
2011 | 이야기 제시 조건에 따른 초등학교 저학년 고기능 자폐 아동들의 쓰기 응집성 특징 | 최소영 | Master's Thesis |
2015 | 인공 문법 학습(AGL) 과제를 통한 읽기장애 아동의 명시적 학습능력과 암묵적 학습능력 | 박예지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