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161 Download: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김영규-
dc.contributor.author박신애-
dc.creator박신애-
dc.date.accessioned2024-02-14T02:51:55Z-
dc.date.available2024-02-14T02:51:55Z-
dc.date.issued2024-
dc.identifier.otherOAK-000000212272-
dc.identifier.urihttps://dcollection.ewha.ac.kr/common/orgView/000000212272en_US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267447-
dc.description석사학위를 수여받기 위해 제출된 포트폴리오임-
dc.description.tableofcontentsI. 서론 1 A. 교재 개발의 목적과 필요성 1 B. 선행 연구 검토 3 II. 교재 개발의 개요 7 A. 대상 학습자 집단 7 B. 교수·학습 상황 9 C. 대상 학습자 집단의 요구 11 III. 교재 개발의 이론적 배경 14 A. 내용 중심 교수법 14 B. 한국어 학습자 대상 문화 교육 연구 17 1. 언어 교육에서의 문화 교육 18 2. 문화 능력 19 3. 한국어 교육에서 상호문화 능력에 관한 논의 20 C. 문화 항목 선정의 기준 23 IV. 교재의 구성과 교육적 효과 29 A. 교재의 구성 29 1. 교재의 전체 구성 29 2. 교재의 각 단원 구성 32 B. 교재 사용의 교육적 효과 36 V. 결론 38 참고 문헌 40-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44617761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dc.subject한국어교육, 상호문화 교육, 영국 대학 한국어교육, 한국어 교재 개발-
dc.subject.ddc400-
dc.title영국 대학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상호문화적 한국어 교재 개발-
dc.typeMaster's Thesis-
dc.creator.othernamePark, Shin Ae-
dc.format.page118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한국어교육학과-
dc.date.awarded2024. 2-
Appears in Collections: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 국제중국어교육학과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