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246 Download: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김영규-
dc.contributor.author강경아-
dc.creator강경아-
dc.date.accessioned2023-08-23T16:32:10Z-
dc.date.available2023-08-23T16:32:10Z-
dc.date.issued2023-
dc.identifier.otherOAK-000000205296-
dc.identifier.urihttps://dcollection.ewha.ac.kr/common/orgView/000000205296en_US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266008-
dc.description석사학위를 수여받기 위해 제출된 포트폴리오임-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1. 교재 개발의 목적 1 2. 교재 개발의 필요성 2 (1) 한국어 관용어 교육 2 (2) 전래 동화를 활용한 관용어 한국어 교육 4 Ⅱ. 교재 개발의 개요 7 1. 교재 사용자 집단 7 2. 교재 사용자 집단 대상 선행 요구 분석 연구 7 (1) 한국어 관용어에 대한 설문 조사 7 (2) 학습 관용어 선정을 위한 요구 분석 실시 결과 8 3. 교수학습 상황 10 4. 교수 접근법 10 (1) 의사 소통 중심 교수법 10 (2) 과제 중심 언어 교수법 12 5. 대학 한국어 교재별 관용어 활용 분석 14 Ⅲ. 교재의 구성과 교육적 효과 22 1. 교재의 구성 22 (1) 교재의 전체 구성 22 (2) 교재의 각 단원 구성 24 2. 교재 사용의 교육적 효과 26 Ⅳ. 결론 27 참고문헌 28 부록 1 개발 교재 30 부록 2 듣기 지문 모범 , 답안 어휘 , 색인 73 부록 3 교사 지침서 85-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29962584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dc.subject.ddc400-
dc.title사회 통합 활성화를 위한 중도 입국 청소년 대상 관용어 교재 개발-
dc.typeMaster's Thesis-
dc.title.subtitle전래동화를 중심으로-
dc.format.page101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한국어교육학과-
dc.date.awarded2023. 8-
Appears in Collections: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 한국어교육학과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