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김영규 | - |
dc.contributor.author | 강경아 | - |
dc.creator | 강경아 | - |
dc.date.accessioned | 2023-08-23T16:32:10Z | - |
dc.date.available | 2023-08-23T16:32:10Z | - |
dc.date.issued | 2023 | - |
dc.identifier.other | OAK-000000205296 | - |
dc.identifier.uri | https://dcollection.ewha.ac.kr/common/orgView/000000205296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266008 | - |
dc.description | 석사학위를 수여받기 위해 제출된 포트폴리오임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1 1. 교재 개발의 목적 1 2. 교재 개발의 필요성 2 (1) 한국어 관용어 교육 2 (2) 전래 동화를 활용한 관용어 한국어 교육 4 Ⅱ. 교재 개발의 개요 7 1. 교재 사용자 집단 7 2. 교재 사용자 집단 대상 선행 요구 분석 연구 7 (1) 한국어 관용어에 대한 설문 조사 7 (2) 학습 관용어 선정을 위한 요구 분석 실시 결과 8 3. 교수학습 상황 10 4. 교수 접근법 10 (1) 의사 소통 중심 교수법 10 (2) 과제 중심 언어 교수법 12 5. 대학 한국어 교재별 관용어 활용 분석 14 Ⅲ. 교재의 구성과 교육적 효과 22 1. 교재의 구성 22 (1) 교재의 전체 구성 22 (2) 교재의 각 단원 구성 24 2. 교재 사용의 교육적 효과 26 Ⅳ. 결론 27 참고문헌 28 부록 1 개발 교재 30 부록 2 듣기 지문 모범 , 답안 어휘 , 색인 73 부록 3 교사 지침서 85 | - |
dc.format | application/pdf | - |
dc.format.extent | 29962584 bytes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이화여자대학교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 - |
dc.subject.ddc | 400 | - |
dc.title | 사회 통합 활성화를 위한 중도 입국 청소년 대상 관용어 교재 개발 | - |
dc.type | Master's Thesis | - |
dc.title.subtitle | 전래동화를 중심으로 | - |
dc.format.page | 101 p. | - |
dc.identifier.thesis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major |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한국어교육학과 | - |
dc.date.awarded | 2023. 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