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440 Download: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박선희-
dc.contributor.author윤상숙-
dc.creator윤상숙-
dc.date.accessioned2023-02-24T16:31:37Z-
dc.date.available2023-02-24T16:31:37Z-
dc.date.issued2023-
dc.identifier.otherOAK-000000202490-
dc.identifier.urihttps://dcollection.ewha.ac.kr/common/orgView/000000202490en_US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264619-
dc.description석사학위를 수여받기 위해 제출된 포트폴리오임-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A. 교재 개발의 목적과 필요성 1 B. 선행 연구 검토 3 Ⅱ. 교재 개발의 개요 6 A. 제3국 출생 탈북 청소년의 정의와 현황 6 B. 제3국 출생 탈북 청소년의 교수학습 상황 8 C. 제3국 출생 탈북 청소년의 학습자 특성 9 Ⅲ. 이론적 배경 19 A. 과정 중심 쓰기 교수법 19 B. 장르 중심 쓰기 교수법 22 C. '쓰기치료' 기법을 활용한 자기표현적 글쓰기 23 Ⅳ. 교재 개발의 실제 30 A. 관련 선행 교재 분석 30 B. 교재의 구성 및 단원의 세부 내용 36 C. 교재 사용의 교육적 효과 49 Ⅴ. 결론 51 부록 1. 교재 부록 2. 교사용 지침서 참고 문헌 53 교재 개발 시 참고 자료 57-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2397613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dc.subject.ddc400-
dc.title제3국 출생 탈북 청소년의 이주 배경 특수성을 반영한 한국어 쓰기 교재 개발-
dc.typeMaster's Thesis-
dc.title.subtitle쓰기치료 기법을 활용한 자기표현적 글쓰기를 중심으로-
dc.format.page57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한국어교육학과-
dc.date.awarded2023. 2-
Appears in Collections: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 한국어교육학과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