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729 Download: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김영규-
dc.contributor.author이신애-
dc.creator이신애-
dc.date.accessioned2020-08-03T16:31:12Z-
dc.date.available2020-08-03T16:31:12Z-
dc.date.issued2020-
dc.identifier.otherOAK-000000168364-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common/orgView/000000168364en_US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254672-
dc.description석사학위를 수여받기 위해 제출된 포트폴리오임-
dc.description.abstract본 포트폴리오는 한국의 대학원 석사과정에 재학하는 외국인 유학생이 논문 작성에 필수적인 다양한 학술적 표현을 쓰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바꿔 쓰기(paraphrasing)를 중심으로 학문적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재 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A. 교재 개발의 목적과 필요성 4 B. 대상 학습자 집단의 교수 학습 상황 및 요구 6 C. 선행 연구 검토 9 Ⅱ. 이론적 배경 9 A. 학문적/ 학술적 글쓰기에 대한 고찰 9 B. 교재 분석 13 Ⅲ. 교재 개발의 원리 19 A. 과정 장르 교수법 19 B. 바꿔 쓰기를 활용한 쓰기 교육 22 1. 바꿔 쓰기의 개념 23 2. 바꿔 쓰기 교육의 필요성 25 3. 바꿔 쓰기 교육 방안 27 Ⅳ. 교재의 구성과 교육적 효과 32 A. 교재의 전체 구성 32 B. 교재의 단원별 구성 34 C. 교육적 효과 36 Ⅴ. 결론 38 참고 문헌 40 자료 출처 43 부록 1. 교재 50 부록 2. 교사용 지침서 96-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58235058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dc.subject.ddc400-
dc.title바꿔쓰기를 활용한 학술 한국어 쓰기 교재 개발-
dc.typeMaster's Thesis-
dc.format.page[102]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한국어교육학과-
dc.date.awarded2020. 8-
Appears in Collections: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 한국어교육학과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