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목적 중국인을 위한 중급 비즈니스 한국어 교재

Abstract

본 포트폴리오 개발의 목적은 현재 한국 기업이나 중국 내 한국 기업에서 근무를 하고 있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중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교재를 개발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기존의 한국에서 출판된 비즈니스 한국어 교재와 중국에서 출판된 교재를 분석하여 교재의 내용을 구성하려고 한다. Ⅰ장에서는 교재 개발의 목적과 필요성을 밝히고 교재 개발과 관련된 선행 연구 검토한 것을 바탕으로 교재 개발 연구의 필요성을 논의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