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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박선희-
dc.contributor.author정성혜-
dc.creator정성혜-
dc.date.accessioned2019-08-13T16:31:35Z-
dc.date.available2019-08-13T16:31:35Z-
dc.date.issued2019-
dc.identifier.otherOAK-000000159488-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common/orgView/000000159488en_US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250736-
dc.description석사학위를 수여받기 위해 제출된 포트폴리오임-
dc.description.abstract본 포트폴리오는 주한인도대사관에서 근무하는 인도인 공무원들 대상의 한국어 교육 교재 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학습 대상자들에게 요구 조사와 분석을 실시하고, 기존의 외국인 외교관들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 학습 현황을 살펴본다. 또한, 직업 목적 한국어와 과제 중심 교수법 이론을 교재 개발의 배경으로 삼는다. 교재는 생활 한국어와 업무 한국어로 내용을 나누어 초급 수준으로 구성된다. 이 교재를 통해 학습자는 한국에서의 일상생활과 대사관 업무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의사소통을 한국어로 할 수 있고, 더 나아가 한국인들과 한국어를 통해 더 많은 친분을 맺고 발전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교육적 예상 효과를 볼 수 있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Ⅱ. 교재 개발의 개요 7 A. 대상 학습자 집단 7 B. 교수학습 상황 9 C. 교수학습 선행 연구 분석 12 Ⅲ. 교재 개발의 이론적 배경 15 A. 직업 목적 한국어 15 B. 과제 중심 교수법 22 Ⅳ. 교재의 구성과 교육적 효과 25 A. 교재의 구성 25 B. 단원별 세부 구성 28 C. 교재 사용의 교육적 효과 32 Ⅴ. 결 론 34 참고문헌 37 교재에 사용된 자료 출처 38 부록 1. 교재 39 부록 2. 교사 지침서 85-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8661525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dc.subject.ddc400-
dc.title주한인도대사관 인도인 공무원을 위한 한국어 교재 개발-
dc.typeMaster's Thesis-
dc.format.page95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한국어교육학과-
dc.date.awarded2019.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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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 한국어교육학과 > Theses_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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