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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조영식-
dc.contributor.author이은숙-
dc.creator이은숙-
dc.date.accessioned2017-08-27T12:08:11Z-
dc.date.available2017-08-27T12:08:11Z-
dc.date.issued2017-
dc.identifier.otherOAK-000000142567-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142567en_US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236678-
dc.description.abstract새로운 매체의 등장과 고객들이 브랜드를 접하게 되는 중심 매체가 이동함에 따라 주요 매체를 중심으로 다양한 매체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에 대한 요구가 커지게 되었다. 인쇄매체나 상대적으로 사이즈가 큰 스크린 환경에 맞춰져 있던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모바일 환경에 맞추어 단순화되고 유연해지는 경향이 나타났다. 그리고 모바일 환경을 중심으로 시작하는 서비스들이 많이 생겨남에 따라 모바일에서 대형스크린이나 인쇄 매체로의 매체 확장에 대한 고려도 필요하게 되었다. 또한 온라인 모바일 환경에서는 서비스의 확장이나 파생서비스의 개발이 비교적 쉽고 빠르게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의 확장성을 염두에 두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디자인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매체 간 서비스 간의 확장성을 고려하여 모바일을 중심으로 개발된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과정과 결과물을 제시하고 파생서비스와 타 매체에서 변화하여 적용될 수 있는지 보여준다. 매체와 서비스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는 농사펀드 라는 브랜드를 선정해서 모바일을 중심으로 하는 단순화되고 유연한 형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디자인 하고 그 결과물이 계획 중인 파생서비스와 타 매체로 확장될 경우 어떻게 변화될 수 있는지를 연구했다. 그리고 디자인 과정과 결과물을 통해 다양한 매체와 서비스로의 확장이 이루어지더라도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함에 있어서 변하지 않는 부분은 무엇일지에 대해서 고찰해 보았다.;As the environment of the media facing brands has become diversified the demand for the brand identity design suitable for the media environment has increased. Brand identity designs that were tailored to print media or a relatively large screen environment tend to be simplified and flexible for mobile environments. Also, as the number of services starting from the mobile environment has increased, it has become necessary to consider expanding media from mobile media to large screen or print media. In addition, in the online or mobile environment, it is necessary to design the  brand identity considering the expandability of the service, because expansion of the service can occur more easily and quickly. This study presents the process and result of the identity design, which is  developed around the mobile in consideration of the expandability between the media and services. Focusing on 'Farming Fund' which is planning to expand media and services, this study propose simplified and flexible forms of brand identity design for media and service extensions.-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A. 연구의 목적과 의의 1 B. 연구의 방법과 범위 2 Ⅱ. 이론적 배경 4 A. 아이덴티티 디자인에 대한 이론적 배경 4 B. 모바일 환경에서의 아이덴티티 디자인 8 Ⅲ. 매체와 서비스 확장에 대한 사례 14 A. 매체 확장을 위한 아이덴티티 디자인 사례 14 B. 서비스의 다각화를 위한 아이덴티티 디자인 사례 16 Ⅳ.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분석 18 A. 농사펀드의 아이덴티티 디자인과 매체, 서비스 확장 계획 18 B. 디자인 전략 수립을 위한 정성조사(ZMET) 22 Ⅴ. 매체와 서비스 확장을 위한 아이덴티티 디자인 29 A. 디자인 전략 29 B. 디자인 시안 34 C. 계층분석을 통한 디자인 시안 검증과 선정 40 D. 매체와 서비스 확장을 위한 디자인 43 Ⅵ. 결론 63 참고문헌 64 부록1. ZMET 결과보고서 67 부록2. iAHP 결과보고서 75 부록3. iAHP를 위한 설문 : 브랜드 관계자 대상 78 부록4. iAHP를 위한 설문 : 일반 소비자 대상 80 부록5. 디자인 효과 검증을 위한 설문 83 ABSTRACT 87-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10619023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dc.subject.ddc700-
dc.title매체와 서비스 확장을 위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dc.typeMaster's Thesis-
dc.title.subtitle농사펀드를 중심으로-
dc.title.translatedA study on identity design for media and service extensions : Focused on Farming Fund (Nong-sa Fund)-
dc.creator.othernameLee, Eunsook-
dc.format.pagevii, 87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디자인대학원 디자인매니지먼트전공-
dc.date.awarded2017.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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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대학원 > 디자인매니지먼트전공 > Theses_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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