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 한국 아이돌의 유닛형 구조 연구 | 김효래 | Master's Thesis |
2019 | 알고리즘 작곡 기반의 실시간 연주 시스템 연구 | 이우정 | Master's Thesis |
2019 | 장소 맥락에 따른 인간형 로봇의 얼굴 디자인에 대한 사용자 인식 | 윤지선 | Master's Thesis |
2019 | 상담지향 챗봇 서비스의 담화 연구 | 박연수 | Master's Thesis |
2019 | 정보제공 및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홀로그램 피라미드 시스템 설계 및 구현에 관한 연구 | 김예지 | Master's Thesis |
2018 | 디지털 게임 플레이어 캐릭터의 젠더 수행 연구 | 김후인 | Master's Thesis |
2018 | 모바일 웹소설의 문학성 연구 | 서용원 | Master's Thesis |
2018 | 관찰 예능 프로그램의 초점화 연구 | 서지윤 | Master's Thesis |
2018 | 텍스트마이닝과 네트워크 분석을 적용한 VR게임 사용자의 관심 요소 연구 | 위민영 | Master's Thesis |
2018 | 트랜스미디어 콘텐츠의 타자적 윤리 연구 | 김소연 | Master's Thesis |
2018 |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의 담화 연구 | 허태라 | Master's Thesis |
2018 | 한국 웹툰의 여성 재현 연구 | 신희원 | Master's Thesis |
2017 | 샌드박스 게임의 어포던스 연구 | 김지희 | Master's Thesis |
2017 | 시청자 참여 TV 콘텐츠의 게임적 요소 분석 | 한유진 | Master's Thesis |
2017 | 인디 게임의 비미학 연구 | 박세영 | Master's Thesis |
2017 | 증강현실 그림책 이미지의 상호텍스트성 연구 | 함초롬 | Master's Thesis |
2017 | 한국 웹툰의 젠더 재현 연구 | 김유진 | Master's Thesis |
2017 | 디지털 게임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담론 연구 | 장세연 | Master's Thesis |
2017 | 사용자 온보딩 방안 연구 | 한서희 | Master's Thesis |
2017 | 팬픽션의 생성 구조 연구 | 김유나 | Doctoral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