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 Z세대 소셜미디어 이용자의 자아표현 유형과 사회자본 인식에 관한 연구 | 김유민 | Doctoral Thesis |
2021 | 가상 캐릭터의 개체화 연구 | 김초영 | Master's Thesis |
2016 | 가상현실(VR) 게임의 디자인 패턴 연구 | 정재은 | Master's Thesis |
2023 |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기반의 전시 관람 동선 추천 서비스 연구 | 이재은 | Master's Thesis |
2018 | 게임개발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프로젝트 관리 요인에 관한 연구 | 최시내 | Master's Thesis |
2018 | 공공서비스디자인을 위한 사용자 만족 요인과 영향력 연구 | 문영란 | Master's Thesis |
2018 | 관찰 예능 프로그램의 초점화 연구 | 서지윤 | Master's Thesis |
2018 | 국가연구개발에서 기술이전․사업화 촉진을 위한 기술성숙도와 융합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 백승희 | Doctoral Thesis |
2017 | 국내 모바일 역할수행 게임의 플레이 패턴 연구 | 김화현 | Master's Thesis |
2022 | 국내 샌드박스 인터넷 게임 방송의 스토리텔링 연구 | 김소연 | Master's Thesis |
2023 | 근거이론을 활용한 기업 미래 예측(Corporate Foresight) 특성 요인에 관한 연구 | 권은주 | Doctoral Thesis |
2018 | 기술의 사회적 가치와 의미를 탐색하는 매개로서 디자인 픽션 연구 | 김혜린 | Doctoral Thesis |
2019 | 난임케어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 연구 | 최영주 | Master's Thesis |
2022 | 도시 여성 군상극(群像劇)의 기호학적 분석 | CHEN, YAN | Master's Thesis |
2019 | 디자이너를 위한 이러닝 기반의 프로그래밍 학습 서비스 디자인 | 권진아 | Master's Thesis |
2018 | 디지털 게임 플레이어 캐릭터의 젠더 수행 연구 | 김후인 | Master's Thesis |
2016 | 디지털 게임의 모드 연구 | 윤혜영 | Doctoral Thesis |
2018 | 디지털 게임의 모빌리티 연구 | 이진 | Doctoral Thesis |
2019 | 디지털 게임의 장르 연구 | 안진경 | Doctoral Thesis |
2017 | 디지털 게임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담론 연구 | 장세연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