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606 Download: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박선희-
dc.contributor.author이혜림-
dc.creator이혜림-
dc.date.accessioned2016-08-26T04:08:32Z-
dc.date.available2016-08-26T04:08:32Z-
dc.date.issued2015-
dc.identifier.otherOAK-000000111273-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212142-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111273-
dc.description석사학위를 수여받기 위해 제출된 포트폴리오임;☞ 이 논문은 저자가 원문공개에 동의하지 않은 논문으로, 도서관 내에서만 열람이 가능하며, 인쇄 및 저장은 불가합니다.-
dc.description.abstract본 포트폴리오는 한국어 학습자들 중에서도 일본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여 그들의 한국어 발음 학습을 일본어를 이용하여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흔히 다국적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현재의 교육기관에서 특정 모어 화자를 위한 발음수업 또는 교재는 찾아보기 힘들다. 하지만 발음의 경우 다른 어떤 항목들보다 모국어의 영향을 많이 받는 항목이므로 단일 언어권을 위한 차별화된 교수가 필요하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서론 1 1. 교재 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1 2. 선행연구 2 Ⅱ. 교재 개발의 대상과 교수 학습 상황 5 1. 대상 학습자 집단 5 2. 교수 학습 상황 7 Ⅲ. 교재 개발의 원리 8 1. 교재의 목표 및 특징 8 2. 교재 설계 원리 8 Ⅳ. 교재 개발의 개요 13 1. 교재의 구성 13 2. 교재 사용의 교육적 효과 20 Ⅴ. 교재 21 Ⅵ. 교사 지침서 65 참고문헌 74-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3435838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dc.subject.ddc400-
dc.title일본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발음 교재 개발-
dc.typeMaster's Thesis-
dc.format.page75 p.-
dc.contributor.examiner김영규-
dc.contributor.examiner이해영-
dc.contributor.examiner박선희-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한국어교육학과-
dc.date.awarded2015. 2-
Appears in Collections: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 한국어교육학과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