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42 Download: 0

結核性 腦膜炎과 I. N. A. H.의 態度

Title
結核性 腦膜炎과 I. N. A. H.의 態度
Authors
金淳珍
Issue Date
1953
Department/Major
대학원 의학과
Publisher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Degree
Master
Abstract
著者는 結核性腦膜炎으로 發病 二個月以上 經過한 重症患兒에 對하여 I.N.A.H.를 perkg 3.3mg로 부터 6.6mg 10mg式 □進的으로 增量 投與하고 同時에 Streptomycine perkg 40mg을 每日 筋肉注射하고 100mg를 隔日로 髓腔內 注入하여 21日間 其 經過를 觀察하였다. 그리고 重症임에도 不拘하고 Streptomycine 髓腔內注入을 隔日로 施行한것은 I.N.A.H.의 效果를 檢出할 態度이였기때문이였다. 腦脊髓液所見은 全治療期間을 通하여 高壓과 病的反應을 如前히 呈하고 精神狀態及病的反射는 一進一退로 來往하여 二次 來襲한 强한 痙攣發作을 잊은듯이 最終까지 强力한 Agony를 顯出하여 死亡하였다. 以上 經過를 考察하면 標準量의 Streptomycine과 I.N.A.H를 小量乃至 中等量以上을 投與하였으나 好轉의 前兆를 조금도 보이지 않고 生存期间 亦是 延長됨을 볼수없다. 著者가 經驗한 이 事例는 I.N.A.H 에 頑剛히 抵抗하는 態度로서 그 効能을 얻지 못하였다.
Fulltext
Show the fulltext
Appears in Collections:
일반대학원 > 의학과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