沙翁舞臺와 그의 手法

Abstract

사옹의 생애 / 사옹의 전기에 대하여는 대략의 학자들의 면밀한 조사를 하여 왔는데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확실치 않은 점이 많다. 그 당시의 개인에 관한 사료가 희박하다는 것은 사옹 뿐만않이고 당시의 작자의 대부분이 불확실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옹에 대한 순수한 전기적 자료는 당시의 극작가중 누구보다도 확실하고 또한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