動物臟器를 原料로 하는 二, 三 醫藥品의 製造試驗

Abstract

1. 新鮮한 臟器를 比較的 容易하게 多量으로 入手할수있고 또 石炭工業을 갖지못한 우리나라 現狀에 있어서는 高價藥에 屬하는 臟器藥品들의 製造技術을 向上시켜 優良品을 廉價하게 大量生産하여 治療界에 供給할 必要가 있으며 此試驗으로 因하여 그 可能性이 確實함을 確認하였다 2. 特히 酵素製品은 時日經過에따라 그 效力이 弱化됨으로 新鮮한 製品을 治療界에 供給할 必要가 있다는點으로 미루어 本 製造는 매우 重要하다고 생각한다 3. 新鮮한 動物의 臟器를 原料로하는 醫藥品의 製法이 그다지 困難하지 않다는것을 認定하였다 4. 新鮮한 資料를 原料로 쓴다는것이 製造의 必須條件이며 또 實驗中의 한過程 한過程에 있어서도 可及的 短時間內에 處理하여야 酵素의 yield가 좋았다 더욱이 酸度와 溫度가 그 酵素의 至適酸度와 至適溫度가 못 될 境遇에는 그 yield는 減少될뿐아니라 實驗全體가 失敗로 도라가는故로 新鮮한 臟器로 酸度, 溫度 等 몇가지 點을 調節한다면 高單位의 醫藥品을 良好한 收得量으로 얻을수 있는것이다 5. 그 收得量에 있어서 實地로 調査한 結果에 依하면 比較的 良好한 成績이였으나 此 製造에 있어서 技術을 昻揚하여서 더 좋은 收得量으로 얻고저 生覺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