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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서재행-
dc.creator서재행-
dc.date.accessioned2016-08-26T11:08:59Z-
dc.date.available2016-08-26T11:08:59Z-
dc.date.issued1962-
dc.identifier.otherOAK-000000057805-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203088-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57805-
dc.description.abstract위에 말한 것이 Symmetry의 必要에 對한 條件과 그 種類 다시 말해서 科學的인 分析이라고 할수 있다. 그리고 歷史的인 構成과 그에 對한 方法의 例라고 볼수 있다. 現代 우리들이 創造하고 있는 造型的 法則에서 Symmetry의 必要함과 그가 지니고 있는 主要한 問題들이 얼마나 貴重한 것인가를 이 小論으로도 알수 있으리라고 믿어진다. 끝으로 말고 싶은 것은 現在 우리들이 하고있는 最先峰을 걷고 있는 추상에 對한 것이며 추상 다음에 올 造型文化方行을 우리는 생각하지 않을수가 없다. 흔히 우리들이 추상이라는 問題를 非法則的인 問題로 돌리곤 한다. 그러나 추상이 法則的이건 非法則的이건 간에 다음에 계속될 利學에 또는 幾何學에 歷史的인 原理를 無視할 수는 없다. Symmetry的인 創造方法에 關心을 가지지 않고서는 過去와 現代 그리고 未來를 연결시키고 發展시키는데 도저히 硏究해 나갈수가 없을 것이다. 이 Symmetry 問題는 人類文化의 歷史와 더불어 불멸의 科學的인 條件이라고 보여진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目次 = 0 序論 = 1 本論 = 4 第一章 Symmetry 란 무엇인가? = 4 第二章 Design의 原理로서의 Symmetry와 自然物에서의 例 = 13 第三章 Symmetry種類의 幾何學的分析 = 18 第一節 左右對稱 또 左右相稱 = 18 第二節 平行移動의 對稱과 回轉對稱 그와 關連한 Symmetry = 24 第三節 裝飾모양의 Symmetry = 31 第四章 Symmetry에 關한 諸觀察 (織物製品과 植物裝飾에 關하여) = 43 第一節 幾何學的 紋楊에 있어서의 織物 裝飾에 對해서 = 43 第二節 植物裝飾에 있어서 左右相稱的 觀察 = 46 第三節 幾何學的楊式과 左右相稱的 條件 = 48 第五章 Symmetry에 關한 歷史的考察 = 51 第一節 原始人의 左右相稱에 關하여 = 51 第二節 古代的齊論에 對하여 = 52 第三節 左右相稱의 東洋的 由來 = 54 結論 = 56 參考書籍 = 58-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1603201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dc.titleDesign에 있어서의 symmetry의 문제-
dc.typeMaster's Thesis-
dc.format.page58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대학원 미술학과-
dc.date.awarded196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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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대학원 > 조형예술학부 > Theses_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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