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28 Download: 0

Design에 있어서의 symmetry의 문제

Title
Design에 있어서의 symmetry의 문제
Authors
서재행
Issue Date
1962
Department/Major
대학원 미술학과
Publisher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Degree
Master
Abstract
위에 말한 것이 Symmetry의 必要에 對한 條件과 그 種類 다시 말해서 科學的인 分析이라고 할수 있다. 그리고 歷史的인 構成과 그에 對한 方法의 例라고 볼수 있다. 現代 우리들이 創造하고 있는 造型的 法則에서 Symmetry의 必要함과 그가 지니고 있는 主要한 問題들이 얼마나 貴重한 것인가를 이 小論으로도 알수 있으리라고 믿어진다. 끝으로 말고 싶은 것은 現在 우리들이 하고있는 最先峰을 걷고 있는 추상에 對한 것이며 추상 다음에 올 造型文化方行을 우리는 생각하지 않을수가 없다. 흔히 우리들이 추상이라는 問題를 非法則的인 問題로 돌리곤 한다. 그러나 추상이 法則的이건 非法則的이건 간에 다음에 계속될 利學에 또는 幾何學에 歷史的인 原理를 無視할 수는 없다. Symmetry的인 創造方法에 關心을 가지지 않고서는 過去와 現代 그리고 未來를 연결시키고 發展시키는데 도저히 硏究해 나갈수가 없을 것이다. 이 Symmetry 問題는 人類文化의 歷史와 더불어 불멸의 科學的인 條件이라고 보여진다.
Fulltext
Show the fulltext
Appears in Collections:
일반대학원 > 조형예술학부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