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ckel氏 憩室로 因한 腸閉塞症의 一治驗例

Abstract

우리는 Meckel氏憩室및 및 그憩室存在로 因한 回腸嵌頓 및 不完全 絞?腸閉塞症의一例를 治驗하였다 切除한 憩室을 組織學的으로 檢査하야 所謂 僞憩室이 않이고 Meckel's Dinerticulum이라는것을 確認하고 또 盲端部壁에 膵臟組織이 迷芽하였음을보앗다 다음에 Meckel's Dinerticulum의定義 및 그合倂症 및 除術에關하야 若干 文獻的考察을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