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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학교 아동의 읽기에 나타난 얹침音韻 (Super segmental phoneme)에 關한 硏究
- Title
- 국민학교 아동의 읽기에 나타난 얹침音韻 (Super segmental phoneme)에 關한 硏究
- Authors
- 鄭秀正.
- Issue Date
- 1968
- Department/Major
- 교육대학원 어학교육전공한국어교육분야
- Keywords
- 국민학교아동; 읽기; 얹침음운; super segmental phoneme
- Publisher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Degree
- Master
- Abstract
- 교실 학습에 있어서 읽기에 나타난 個人差를 가급적 억제하여 합리화된 읽기 속도에 따른 훈련을 기하도록 하기 위하여서는 국민학교 전학년을 통해 다음과 같은 문제점에 대한 충분한 검토 및 대책이 있어야 할 것이다.
4.1. 장단
일상어휘의 장단에 대한 의식을 넣어줌으로써 辨別的 機能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4.2. 음고
낭독위주의 平坦調를 버리고, 특히 대화문에서는 문맥파악을 正確히 하여 話者의 상황을 잘 드려낼 수 있는 철저한 훈련이 필요하다.
4.3. 개리연접
1+1로 인해서 뜻이 分化된다는 의식을 주고, 읽기속도를 조정하여 아동 일반에게 一括的으로 호흡조절의 훈련을 시킬 필요가 있다
4.4. 절종결
특히 대화문에서 기본형의 배합에 대한 지식을 줌으로써 그 文章이 지닌 機能을 充分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하며 또한 일상대화와 낭독의 표현을 일치하는 습성을 길러 주는데 힘써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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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ppears in Collections:
- 교육대학원 > 국어교육전공 > Theses_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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