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國社會에 있어서의 女敎師論

Abstract

以上에서 考察해 본바와 같이 우리나라 女敎師가 當面하고 있는 問題點들은 決코 한두가지라고 할 수 없다. 그 代表的인 것을 列擧하면, 1) 女敎師의 資質問題 및 敎育的 信念의 問題 2) 女敎師의 昇進의 問題 3) 女敎師의 再就業의 問題 4) 女敎師의 家庭問題 5) 女敎師의 福祉向上 問題등이다. 前述한 바와 같이 本硏究調査는 극히 試圖的인 것이므로 이같은 問題點들을 解決함에는 좀더 具體的이고 科學的으로 또 永續性을 가지고 硏究되어야 겠으며 敎育政策決定에 參與하는 者와 行政家의 協力下에 檢討, 解決되어야 겠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