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國産 짚신벌레 分類에 關한 硏究

Abstract

짚신벌레는 현재까지 10種이 記載되어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그에 대한 分類 報告가 없어 本著者들은 韓國産 짚신벌레에 대한 分類學的 調査를 하기 위하여 1962年 3月 上旬부터 10月 初旬에 이르기 까지 서울 市內 여러 곳과 河川에서 採集하여 體形과 小核의 모양과 數를 土台로 分類하여 이상과 같이 6種의 韓國産 未記錄種을 整理 報告한다.